[레포츠경영론] 스포츠 토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13 / 2019.12.24
- 27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국문 초록
2.서론
-연구의 배경
3.본론
-스포츠 토토란 무엇인가?
-프로토란 무엇인가?
-해외사례
-국내현황
-통계자료 (설문조사 결과)
-Interview 내용
-경쟁분석
-토토운영의 문제점
4. 결론
-맺음말
-연구의 한계
-문제의 제기
- 본문내용
-
초록
현대의 hospitality산업은 점차 그 범위에 있어서 범주가 넓어지고 있는 추세로 들어가고 있고 전통적으로 관광 및 외식업, 숙박업 등에 국한 되어 있던 hospitality의 산업들은 그보다 훨씬 많은 여러가지 파생산업들을 낳았다. 특히나 hospitality산업의 주축을 이루고 있는 관광업은 그에 따른 교통업과 숙박업, 외식업 등의 고도화된 발전을 가져왔으며 시장의 상황은 시시각각 변화하고 발전 되어가고 있어 핵심상품에 대해 더 많은 파생산업들이 생겨가고 이는 추세이다.
특히나 트렌드의 변화와 변화에 대해 민감해 하는 현대사회에서는 소비자들의 인식패턴이나 국가의 법률적 환경, 인구통계학적 특성들이 과거와는 다르게 빠르게 달라지고 있어 hospitality 산업의 패러다임도 많이 변해가고 있는데 그 중 우리는 레저스포츠가 hospitality산업에서 차지하는 포지션과 위상이 점차 올라감에 착안하여 레저 스포츠 중 스포츠 게임산업에 관한 조사를 하고자 하였다.
스포츠 게임업에는 경륜, 경마, 경정 경견 등의 많은 산업들이 전통적으로 많이 있지만 그 중 우리는 현재 한국에서 스포츠게임산업과 사행산업을 통틀어 새로운 다크호스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스포츠 토토에 대해서 조사하기로 하였다.
스포츠 토토는 현재 연 사업규모나 기타 사행 및 레저산업에 있어서의 그 영향력은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지대해졌고, 더구나 사행산업의 수익성이나 사업상 규모에 있어서 독보적인 1위를 고수하고 있던 카지노 산업의 매출규모를 시행한지 얼마 되지 않아 그 규모를 넘어섰고, 현재 다른 선진국들과 같이 한국 역시 스포츠게임업의 발달은 스포츠에 대한 적극적 해석으로서의 입지가 단단해져있다.
우리는 이 조사에서 현재 한국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스포츠 토토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과 방법 사업규모와 해외의 사업규모와의 비교, 스포츠 토토와 더불어 프로토에 대한 소개와 종목 그리고 사업규모와 제반사항들에 대해 조사하였다.
조사 방법으로는 1차조사와 2차조사를 모두 이용하였는데 1차 조사의 경우 설문조사를 통해 토토의 문제점등을 파악하고 직접 스포츠토토의 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투표권 관리팀을 방문하여 현 사업과 의문점을 인터뷰 조사하였으며 2차조사는 사업규모나 해외사례와 해외의 규모를 조사하여 만들어 내는데에 중점을 두었다.
우리는 이러한 조사를 통해서 스포츠 토토가 스포츠의 적극적 해석과 그로 인해 가져올 수 있는 여러가지 문제점을 분석하였고, 앞으로 개선되어야 할 사항이나 앞으로 더 연구되어야 할 점들을 제기하는 것으로 맺음을 하였다.
- 참고문헌
-
국민체육진흥공단 스포츠레저 운영본부 토토사업실
-http://www.sportsluck.or.kr/
한국 레저산업 연구소
-http://www.kolec.co.kr/gb_01_01.html
한국레저산업연구소
-2007년 사행산업 연구 통계연감
대신증권 research team
-오리온 기업분석 report.
Sports science (주노종)
일본의 스포츠 토토의 역사 (68p-74P)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 [조직행동론] 유재석, 강호동(서번트리더십 & 카리스마리더십) 두 MC의 리더십
- [인적자원개발] 조직개발의 이론과 사례
- 에뛰드 하우스 3C, SWOT, STP, 4P 분석 및 향후 전망과 과제
- 에뛰드 하우스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