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의 한국시장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4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서 론
1.주제 선정이유
저희조는 이번 글로벌마케팅의 주제로 “월마트의 한국시장 실패사례”를 선정하였습니다.
그 배경은 주로 학문적인 학습에 있는데, 첫째로, 이미 끝난 사례라는 점을 들수 있습니다.
이미 끝난 사례를 주제로 선정하면, 시점에 의한 혼란이나 변동성을 줄여줄수 있으며, 많은
자료나 정보들이 그 결과로 나와있기 때문에 학문적 학습을 하는데 있어서 유용하고, 받아들이기도 수월하단 판단에서입니다. 둘째는, 실패사례라는 것이 주는 장점인데 실패사례를 통해서 얻는것이 성공사례를 통한 얻음보다 더 가깝고 현실적으로 다가 올것이라는 판단에서입니다. 마지막 이유는 사건 자체의 중요성인데, 월마트는 아직도 전세계적으로 제일 큰 유통기업중의 하나이고, 그 유명한(?) 기업이 다른 나라도 아닌 우리나라에 진출하고, 또한 중간에 철수했다는 사실은 배우는 입장에서 더욱더 현실적으로
다가오고 와닿을수 있다는 판단에서 였습니다. 사실 여러 마케팅 교재에서도 종종 월마트의 사례가 있고, 마케팅을 배우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접해봤을듯한 주제
일수도 있지만 오히려 그렇기 때문에 자세히 아는 학생들이 드물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2. Wall-mart란?
1.기업소개
세계 1위 할인 업체인 월마트는 친근함과 근면, 주인의식과 같은 모토를 기업정신으로
하는 기업으로서 미국뿐 아니라 전 세계를 통틀어 최대의 유통업체다. 현재 전 세계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