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의 한국시장실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4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서 론
1.주제 선정이유
저희조는 이번 글로벌마케팅의 주제로 “월마트의 한국시장 실패사례”를 선정하였습니다.
그 배경은 주로 학문적인 학습에 있는데, 첫째로, 이미 끝난 사례라는 점을 들수 있습니다.
이미 끝난 사례를 주제로 선정하면, 시점에 의한 혼란이나 변동성을 줄여줄수 있으며, 많은
자료나 정보들이 그 결과로 나와있기 때문에 학문적 학습을 하는데 있어서 유용하고, 받아들이기도 수월하단 판단에서입니다. 둘째는, 실패사례라는 것이 주는 장점인데 실패사례를 통해서 얻는것이 성공사례를 통한 얻음보다 더 가깝고 현실적으로 다가 올것이라는 판단에서입니다. 마지막 이유는 사건 자체의 중요성인데, 월마트는 아직도 전세계적으로 제일 큰 유통기업중의 하나이고, 그 유명한(?) 기업이 다른 나라도 아닌 우리나라에 진출하고, 또한 중간에 철수했다는 사실은 배우는 입장에서 더욱더 현실적으로
다가오고 와닿을수 있다는 판단에서 였습니다. 사실 여러 마케팅 교재에서도 종종 월마트의 사례가 있고, 마케팅을 배우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한번쯤은 접해봤을듯한 주제
일수도 있지만 오히려 그렇기 때문에 자세히 아는 학생들이 드물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2. Wall-mart란?
1.기업소개
세계 1위 할인 업체인 월마트는 친근함과 근면, 주인의식과 같은 모토를 기업정신으로
하는 기업으로서 미국뿐 아니라 전 세계를 통틀어 최대의 유통업체다. 현재 전 세계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실패사례]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실패
  •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실패5 조목 차월 마 트 의 역 사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출한국시장진출 실패SWOT 분석5조가 월마트를 경영한다면설립자 : 샘 월턴 (1918~1992)‘서번트 리더십’(Servant Leadership)‘언제나 낮은 가격’ (Everyday Low Price)직원들이 매일 절약해서 그만큼을 고객에게 돌려주는 정책사업철학월 마 트 의 역 사월마트의 역사(1945~1977)1945▶ 샘 월튼 아칸소주 뉴포트(Newport)의 벤 프랭클린 가맹점을 2만 5천 달러에 인수1959▶ 밴 프랭클

  • [국제경영학]해외시장 진출 실패사례(월마트&까르푸)
  • < 目 次 >< 한국에서의 까르푸 실패사례>1. 세계 2위 까르푸 10년 만에 철수2. 세계 2위 까르푸 10년 만에 한국시장 전면 철수3. 까르푸의 한국시장 실패요인1) 부당노동행위2) 부적절한 매장구도, 입지, 마케팅 활동4. 테스코와 까르푸의 비교< 일본에서의 까르푸 실패사례 >< 한국에서의 월마트 실패사례 >1. 입지2. 가격경쟁력의 상실(월마트의 최대 장점)3. 현지화 & 토착화 부족4. 한국소비자들의 욕구를 파악하지 못했다.5. 매장의 구조와 분위기6.

  • [국제마케팅실패사례] 월마트 한국시장 진출 실패 분석
  • Walmart 한국 시장 진출 실패 분석Ⅰ. 들어가는 말Ⅱ. 월마트의 경영슬로건 Ⅲ. 국제시장에의 진출Ⅳ. 한국시장에서의 시작과 연혁 Ⅴ. 한국시장 성장부진의 원인 Ⅵ. 현재 월마트의 상황과 예상 Ⅶ. 미래의 전략 예측 Ⅰ. 들어가는 말무수한 기업들이 혜성처럼 나타났다가 한순간에 쓰러져가는 변혁의 시대 속에서 30여 년 간 거침없는 성장가도를 질주, 세계 제일의 유통그룹으로 성장해온 월마트는 진정한 글로벌기업의 전형을 보여주고

  • 월마트 Walmart 기업 경영전략,마케팅전략,물류전략분석및 월마트 새로운 전략제언과 월마트 향후시사점
  • 경영전략물류전략마케팅전략새로운 전략제언향후시사점-목차-1. 월마트 Walmart 기업소개와 특징2. 월마트의 기업철학3. 월마트 경영전략4. 월마트의 물류관리전략5. 월마트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 6. 월마트 한국시장 실패사례7. 월마트 새로운 전략제언8. 결론 및 향후시사점1. 월마트 Walmart 기업소개와 특징(1) 월마트 인터내셔널은 1998년 10월 한국 마크로와 전 직원을 인수하면서 중국에 이어 아시아 시장에서는 두번

  • 월마트 기업현황,SWOT분석/ 월마트 경영전략,마케팅사례/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사례,시사점연구
  • Walmart기업전략연구< 목차 >1. 월마트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기업역사와 현황(3) 월마트 경영철학2. 월마트 SWOT분석(1) Strength (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3. 월마트의 기업 경영전략 사례(1) 서비스 품질경영전략(2) 빅데이터 활용전략(3) 경영혁신전략(4) 물류 성공전략(5) 서비스전략(6) 불황기 극복전략4. 월마트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5. 월마트 한국진출 실패사례분석(1) 한국시장 진출배경(2) 한국진출 실패요인 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