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G의 STP와 4P전략 날개를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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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
‘WING’의 STP와 4P 전략
‘날개를 달아주세요’
STP - Segmentation
변수
내용
인구통계적 변수
- 수도권 인구수 약 23,336,000 여명
서울 10,033,300 여명, 경기도 10,711,200 여명
경제활동 인구수(전체)
서울 4,922,000 여명, 경기도 5,713,000 여명
경제활동 인구수 연령
25~29 세 : 2,844,000, 30~34 세 : 2,842,000
35~39 세 : 3,361,000, 40~49 세 : 6,690,000
50~59 세 : 4,388,000, 60세 이상 : 2,266,700
경제활동 인구수 여성
20~29 세 : 2,083,000, 30~39 세 : 2,219,000
- 고학력 인구수 증가, 고학력과 함께 소득수준 높아짐, (소득수준 빈부 격차 심화), 최근 여성의 경제활동 인구수 증가 등
추구 효익 변수
저렴한 가격으로 애완 total 장례 서비스와 애도할 수 있게 함
도심에서 가까운 지리적 접근성을 높임
애완동물을 화장으로 끝나는 것이 아닌 납골 등 다양한 방법으로 추모하여 소비자의 자기 만족 높임
일반실과 VIP 시설을 제공하여 신분의 표시 같은 심리적 측면 높임
납골, 납골 유효기간, 화분 등 다양한 방법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여 소비자의 차별화와 만족
STP - Targeting
● 애완동물 장례서비스 & 추모 시장은 현재 크기는 작지만, 애완동물 보급률과 장묘법으로 인해 시장 규모와 성장률이 커질 것으로 예상.
도입기 후반과 성장기로 다양한 추모 방법으로 시장우위 확보
세분 시장요인
● 애완동물 장례 관련 업체가 증가하고 있으며 앞으로 잠재적 진입자가 생겨날 것으로 예상. 그러나 장례서비스로 끝나는 것이 아닌 추모 서비스에서 신선한 사업으로 경쟁사와 잠재적 경쟁사를 대비책 마련
경쟁 요인
● 세분시장요인에서 말했던 바와 같이 장묘법과 애완동물의 보급률이 증가하면서 이 사업은 지금 현 시대에 적합하다. 혁신 소비자는 20대 후반 ~ 30대 초, 중반 여성과 미혼 독신 여성을 대상으로 장래서비스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것으로 예상
적합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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