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시장상인들 탐방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 글쓰기와 말하기 탐방보고서 -
목 차
1.중앙시장에 가다
(1)중앙시장을 택한 이유
(2)중앙시장의 풍경과 인터뷰 진행
2.중앙시장에서
(1)시장상인들과 이야기
(2)중앙시장 예상과 현실
(3)시장을 살릴 수 있을까?
3.상인들과 이야기를 통해
중앙시장을 가다
수업시간에 교수님이 지하상가 분수대에 어르신들이 많이 모여 있다고 언급 하셨는데, 그 곳에 가면 많은 어르신들과 이야기를 할 수 있을 것 같아 명동 지하상가로 정했었다. 후문에 모여 택시를 타고 명동으로 이동했다.
명동에서 점심을 먹은 후, 예정대로 지하상가로 내려갔다. 그런데 막상 내려가 보니 인터뷰를 하기에는 준비한 내용과 취지가 맞지 않았다. 우리는 어르신들이 무언가를 팔고 있을 것이라 예상하고 인터뷰를 만들어 갔기 때문이다. 고민하던 중, 점심을 먹으려고 둘러보다 본 중앙시장이 떠올라 발걸음을 옮겼다.
처음 가보는 중앙시장은 생각보다 많은 물건을 팔았다. 아직 문을 열지 않은 곳도 많았고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사람도 없었지만 준비한 내용과 맞았다. 우리는 떡, 잡화, 옷, 신발 등 여러 상인 분들과 인터뷰를 시도 했는데, 모든 분들이 모두 응해주시지 않았다. 그 분들 중에서 떡을 파시는 할머님과 제사음식을 파시는 노부부께서 인터뷰에 응해주셨다. 그 분들과 이야기를 시작했다.
중앙시장에서
(1)시장상인들과 이야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