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시장상인들 탐방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4.16 / 2016.04.16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글쓰기와 말하기 탐방보고서 -
목 차
1.중앙시장에 가다
(1)중앙시장을 택한 이유
(2)중앙시장의 풍경과 인터뷰 진행
2.중앙시장에서
(1)시장상인들과 이야기
(2)중앙시장 예상과 현실
(3)시장을 살릴 수 있을까?
3.상인들과 이야기를 통해
중앙시장을 가다
수업시간에 교수님이 지하상가 분수대에 어르신들이 많이 모여 있다고 언급 하셨는데, 그 곳에 가면 많은 어르신들과 이야기를 할 수 있을 것 같아 명동 지하상가로 정했었다. 후문에 모여 택시를 타고 명동으로 이동했다.
명동에서 점심을 먹은 후, 예정대로 지하상가로 내려갔다. 그런데 막상 내려가 보니 인터뷰를 하기에는 준비한 내용과 취지가 맞지 않았다. 우리는 어르신들이 무언가를 팔고 있을 것이라 예상하고 인터뷰를 만들어 갔기 때문이다. 고민하던 중, 점심을 먹으려고 둘러보다 본 중앙시장이 떠올라 발걸음을 옮겼다.
처음 가보는 중앙시장은 생각보다 많은 물건을 팔았다. 아직 문을 열지 않은 곳도 많았고 날씨가 추워서 그런지 사람도 없었지만 준비한 내용과 맞았다. 우리는 떡, 잡화, 옷, 신발 등 여러 상인 분들과 인터뷰를 시도 했는데, 모든 분들이 모두 응해주시지 않았다. 그 분들 중에서 떡을 파시는 할머님과 제사음식을 파시는 노부부께서 인터뷰에 응해주셨다. 그 분들과 이야기를 시작했다.
중앙시장에서
(1)시장상인들과 이야기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길 위의 인생 떡볶이 이야기를 찾아서 탐방보고서
  • 시장의 모습 때문이었다고 할 수 있겠다. 인자한 할머니 모습보다는 차가운 눈을 가지고 계시는 상인 분들의 얼굴을 보며 그동안 살아온 모습이 느껴져 안타깝기도 하였던 같다. 이러한 삭막한 삶 속에서도 부부가 사이좋게 가게를 운영하며 일 하는 모습을 보니 그래도 곳곳에 온기가 남아있는 곳이 있음을 느끼며 탐방을 마치었다.2) 탐방 뒷이야기우리가 맨 처음에 취재를 나갔던 것은 11월 27일이었다. 이 때 취재를 나가서 인터뷰를 마치고 보고서

  • [경영학] 일본식 경영 시나세(노포)의 노하우와 경영철학 체험 계획서
  • 시장과 합쳐지면서 매일매일 일본 최대의 농수산물 거래가 이루어지는 곳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일본 전역에서 잡힌 수산물을 이곳 츠키지에 오면 볼 수 있다. 매일 세계 곳곳에서 2만 7천 톤의 어패류와 이를 수송하기 위한 3만 5천대의 수송차량이 몰려드는 도쿄도 중앙 시장이다. 배워올 점 : 일본 츠키지 시장을 보고 생각해 낸 곳이 바로 서울 노량진 수산시장이라고 한다. 시장이면서 동시에 관광명소로 거듭난 츠키지 시장을 탐방하면서 이 농수산

  • [관광마케팅] 수원 화성 관광 수요 감소의 극복 방안
  • 시장세분화2. 표적시장3. 포지셔닝Ⅳ. 4P 전략1. 프로그램(Program) 전략가. 수원 양념갈비 음식 체험 프로그램나. 화성한우 설렁탕 체험 프로그램다. 전 요리 체험 프로그램2. 가격(Price) 전략가. 양념갈비 체험 프로그램나. 설렁탕 체험 프로그램다. 전 요리 체험 프로그램3. 촉진(Promotion) 전략가. 광고 및 PR 전략 나.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한 판촉 전략4. 파트너십(Partnership) 전략 - 화성한우마을과의 제휴Ⅴ. 결론참고문헌시도 군구 관광

  • [도시관광론] 인천시의 관광매력적요소와 인천관광발전을 위한 전략
  • -499.7002월 438.700 823.000 -384.3003월 0.0004월 0.0005월 0.0006월 0.0007월 0.0008월 0.0009월 0.00010월 0.00011월 0.00012월 0.0002003-2004 월별 방한중국인 성장률 추이 성장률%방한중국인 연도별 성장률 추이 홍콩대만싱가포르말레이시아태국명아시아 주요국가 성장률 추이2003-2004 월별 방한일본인 성장률 추이성장률방한일본인 연도별 성장률 추이2002년2003년2004.1-5월연도별 주요시장별 점유율 현황백만불월별 관광수입, 관광지출 및 관광수지 추이

  • [관광사업론] 동대문시장 관광쇼핑 실태와 활성화 방안
  • 2005학년도 제1학기 관광사업론 연구보고서동대문시장 관광쇼핑 실태와 활성화 방안목 차Ⅰ. 서론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41. 연구 배경 및 목적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42. 연구 방법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