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삼성전자 옙 yepp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A.환경분석
B. STP
C. 4P전략
D. 마케팅 목표
- 본문내용
-
A.환경분석
1. 내부환경
1) 재무
삼성전자의 성장을 바탕으로한 탄탄한 재정기반 확보 ⇒ 신상품 연구개발 / 마케팅활동의 운영을 위한 자금 조달의 용이
2) 연구개발
삼성연구소, 다양한 분야의 전문 인재의 채용을 통해 지속적인 연구·개발활동
지난 한 해 동안 삼성전자는5조6천억 원을 연구개발 분야에 투자하는 등 매년 매출액 대비 9% 이상을 연구개발비로 기술과 제품 개발에 투자하고 있고 금년에는 반도체, LCD 부문 등 전 사업분야에 걸쳐 6조 원 이상을 연구개발에 집행할 예정
(1) R&D 인력 현황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제품과 기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 내는 인재 풀이 삼성전자의 최대 강점. 2007년 삼성전자의 연구인력은 총 3만 9천300명, 전체 인력의 27%로 4명 중 1명이 연구원 16개 전세계 연구소에 고루 포진되어 삼성전자를 이끌 핵심인재로 육성, 각 연구소들은 유기적으로 미래 전략 기술과 선행 기술을 개발 연구 개발 인력을 매년 20%이상 확충해나가고 있음구 분
전 체
국 내
해 외
임직원수(명)
144,000
85,000
59,000
R&D인력
39,300
33,400
5,900
(2007. 12 기준)
⇒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다양한 기능·디자인·가격대의 제품 출시를 통한 폭 넓은 제품라인 형성
3) 생산
국내 9개, 국외 12개국 26개 공장 보유. 생산설비 / 공장의 지속적 확충을 통해 국내외 수요를 충족
2. 외부환경
1) 경제환경
새 정부, 새 정책으로 인한 정책적 과도기 + 예년부터 이어져온 경기침체의 지속
국제유가상승, 원자재, 곡물 가격상승등으로 인한 전반적 물가상승
⇒ 소비자들의 소비심리 위축
2) 기술환경
기술력의 급격한 진보 ⇒ MP3P 업체간 기술력의 보편화
⇒ 차별화된 특징(디자인, 기능등) 의 필요
ex) 업체최초 Bluetooth 지원, 동영상재생 등 PMP기능의 포함
3) 문화사회 환경
전반적인 삶의 질 향상, 문화(여가)생활 영유에 대한 욕구 증가
⇒ 소비자 욕구분석을 통해 그에 부합하는 마케팅 전략 수립
4) 법·정치환경
MP3음원 다운로드 규제, 유료화(Threat)
⇒ 자체적 부가서비스 등을 통해 위협을 매출증대의 기회로 전환
; 온라인과 연계한 음악다운로드 서비스 강화
5) 경쟁환경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