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운송물류론 - 김치의 유통과 수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06 / 2016.03.06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김치의 유통과 수출
들어가며...
김치가 상업용 김치로서 대량생산된 역사는 그리 길지 않다. 6ㆍ25전쟁 이후 군 급식용으로 대량생산된 게 효시다. 1960년대 월남 파병 당시 제조방식에 통조림 제작공정이 처음 이용되었고 80년대에 중동파견 근로자들을 위한 납품용으로 생산되다가 90년대에 들어와서야 일반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상품이 시장에 출하되기 시작했다.
현재 전국에 있는 김치업체 수는 500개 정도이고 선두업체인 두산의 ‘종가집 김치’가 6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동원, 농협에 이어 제일제당, 풀무원 등의 신규 시장참여로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다. 김치시장 규모는 맞벌이 부부의 증가, 핵가족화 등 사회환경의 변화로 지난 99년 3500억원에서 2000년 4000억원, 2001년 4600억원으로 해마다 10% 이상 성장추세에 있다. 올해 시장규모는 5000억원으로 예상된다.
우리나라에서 김치유통을 하는 전문 물류업체중 냉동냉장 전문 물류업체엔 <엑소 후레쉬 물류>가 있다. Exofresh’란 상호처럼 극도로 신선한 제품만을 공급하겠다는 의지를 가지고, 출범 당시 불모지나 다름없던 생식품 공동배송을 위해 95년 풀무원과 고려당이 공동으로 설립한 엑소후레쉬는 리드타임이 짧고 제품 취급이 까다로운 일배생식품을 중심으로 한 기업물류 대행뿐만 아니라 전략적 제휴를 통한 공동 수·배송과 센터공동운영 등의 공동물류, 일배식품 물류부문에서의 풍부한 실무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물류 컨설팅을 주된 사업영역으로 하고 있다.
김치의 유통경로를 이 <엑소 후레쉬 물류>를 통해 알아보자
1. <김치 주원료의 유통경로>
< 김치 주원료 유통경로 >
┌──────┐
┌│산지도매시장│─────────────────┐
│└──────┘ │
│┌──────┐ │
││산지 공판장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한솔 CSN 조직구조 분석- 쇼핑몰,물류
  • 국제 물류서비스는 물론, 차량과 화물을 실시간으로 연결시켜 주는 화물매칭서비스, PCS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차량의 위치를 추적할 수 있는 차량 위치 추적 서비스, 온라인으로 항공해상 운송 스케줄을 확인하고 가격제안은 물론 부킹 서비스도 받을 수 있는 국제운송서비스,물류컨설팅 및 최신 물류정보 등 물류에 관련된 모든 솔루션을 제공한다. (1) 사이버 쇼핑과 사이버 물류 세상을 이끌어가는 기업한솔CSN(http://www.hansolcsn.com)은 「사이버 쇼핑」

  • [국제경영] 막걸리의 중국시장 진출 전략
  • of MarketingPlace (유통) 포천: 막걸리 제조인천항 : 선적20피트 컨테이너US200-300$보험료는 운송 품목의 약 0.02%상해항 : 하적만행구 : 창고 임대비용 :100평에 50만원 가량Power of Marketing☑ 고급화 된 제품 전략으로 중국의 20, 30대 남녀고객층에게 어필. ☑ 프랜차이즈 지점만 유통시키는 차별화 된 유통으로 품질관리와 기타 me-too product의 발생차단. ☑ Target 고객들에게 차별화 된 촉진 전략으로 인지도 확장 결 론 Power of MarketingThank YouPower of Marketing

  • [국제경영] 두산식품 종가집김치의 해외진출 경영전략 분석
  • 한국 기업의 국제화 사례- 두산식품 종가집 김치의 경영 전략 분석 -- 목 차 -Ⅰ. 서론 p.51. 종가집 김치 선정동기 p.51) 왜 종가집 김치인가2) 왜 일본 시장인가2. 두산 식품 종가집 김치 소개 p.61) 탄생과 성장2) 종가집 CEO3) 경영 이념과 사원 정신4) 사업연혁5) 종가집 CIⅡ. 본론 -일본 시장 진출 배경 p.91. 거시적 환경 p.91) 일본 개황2) 일본 시장규모 및 특성3) 일본 음식문화와 식생활 문화의 특징2. 미시적 환경 p.201) 생산현황2)유통현황3)소비

  • [유통관리] 종가집김치의 유통경로 분석
  • 유통 시스템의 비교 분석종가집 김치의 유통시스템의 발전방안)Ⅲ. 결 론1. 김치 제조사별 특징2. 우리나라 김치제조업의 문제점3. 발전방안※ 종가집 김치의 추정 예상 손익계산서#. 첨부 1. 한 학기를 마치며.#. 첨부 2. 종가집 김치의 유통 매장 소식.한국 김치의 자존심 종가집 김치Ⅰ. 서 론1. 우리나라 제조업의 현주소1990년대 우리나라 제조업은 첨단산업을 제외한 대부분의 산업에서 세계 10위권 이내의 생산 및 수출실적을 보이고 있다.

  • [해외투자론] LG전자의 해외직접투자
  • 유통망을 갖추고 국내시장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예를 들면, 1978년 전국적으로 480개의 대리점을 확보하였으며, 당시의 주력제품인 흑백 TV, 냉장고, 세탁기 등의 내수시장 점유율이 각각 34.2%, 36.6%, 42.7%로서 국내제일의 가전업체로 성장하였다.□ 선진국 수출단계LG전자는 정부의 수출 드라이브 정책 하에서, 구미, 구로, 창원 등에 대규모의 국제적인 양상체체를 갖추고, 1970년대 후반부터 본격적으로 해외시장을 개척하기 시작하였다. 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