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애플컴퓨터 Apple Computer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3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선정 이유
기업 소개
애플의 소개 / 역사
최근의 동향 / 재무구조
기업 분석
CEO분석
STP strategy
5Force Model
SWOT
BCG Matrix
조직문화
Apple의 문제점
미래 전망
- 본문내용
-
기업 선정 이유
우리는 Apple社의 사례를 통해 Apple이 컴퓨터 산업 환경의 변화에 어떤 전략으로 대응했으며, 그 실패와 성공의 요인은 무엇인가를 알아보고, 앞으로 Apple을 둘러싼 환경의 변화와 그에 따른 Apple의 전략은 어떠해야 하는가에 대해 예상해 보고자 한다.
6 단계의 Apple의 역사
1976Apple 회사의 설립 : Apple I
1978 : Apple II플라스틱 케이스, 컬러 그래픽PC 산업의 10억불 매출 달성
1980 : IPO판매 증가, 회사 증축(해외), 주식 상장.
1981 : IBM PC 가세“Open System” : DOS 기반 - INTEL X86 Family Microprocessors
1983 : LISA, Apple Ⅱe
IBM과의 호환성 문제.
GUI.
1984 : Macintosh
사용자의 편의 중시
사무용 디자인, 기술의 정확성
Net 수입 17% 하락
1985Jobs 퇴임
6 단계의 Apple의 역사
일본 내 컴퓨터 점유율 50% 달성, 미국 내 컴퓨터 점유율 4%→12%
연 10억달러 적자의 회사를 단 2년 만에 1억달러 흑자회사로
iBook, iTunes, iPod 출시, iTunes Music Store
2004 : ¼분기 iPod 판매는 사상 최초로 Mac을 뛰어넘음
2004 : Macintoch 담당 부서와 iPod 담당 부서로 나누는 조직개편을 단행
신설 iPod조직 : 수석부사장 존 루빈스타인(2004 현재 애플의 모든 하드웨어 개발을 관장)
Mac 부문 : 운영 부사장 팀 쿡 (2004 현재 전세계 판매와 경영 담당)
Apple의 역량과 자원을, 업계 선도적인 Macintosh와 대중적인 성공을 거두고 있는 iPod와 음악사업에 집중하기 위한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