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체인 SCM경영전략] Wal-mart 월마트의 성공과 한국시장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월마트 IS…(Walmart)

2. 케이마트(Kmart) vs 월마트

3. 월마트의 SCM(Supply Chain Management)시스템

4. 월마트 한국시장진출

5. 결  론
본문내용
1-(1)월마트의 현재
1962년 창립. 그 후에 비약적 성장으로 세계 최대기업으로 도약. 전세계 10개국 5,160여개의 점포의 세계 최대의 유통 업체

2002년도 총 매출 2,445억불(한화 약318조원)
2003년도 총 매출 2,563억불(한화 약333조원)

을 기록 2003년, 2004년 두해 연속 미국의 유력 비지니스 잡지인 포춘지에 의해 미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


1-(2) 월마트의 기업이념과 문화

<월마트의 기업이념>
Respect for the individual - 개개인 존중
Customer Service - 고객의 이익 충족
Strike for the excellent - 최고추구

1)철저한 모방과 재창조
2)종업원이 아니라 ‘회원’
3)성과 측정의 객관성
4)단돈 1달러도 절약하는 정신
5)생동감 있고 매력적인 매장



2-(1)K마트 vs 월마트

K마트- 1979년에 1891개의 매장을 갖고 있었으며, 매장당 평균 725만 달러 매출 ,할인 소매업계의 선도기업이었다.

월마트- 미국 남부지방의 작은 소매상에 불과. 229개의 매장을 갖고있었으며, 매장당 수익은 K마트의 절반수준에 불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물류전략의 성공사례연구
  • 목차Ⅰ.물류의 정리와 개념1. 물류의 정리2. 물류의 개념 3. 전략물류4. 국제물류의 개념5. 우리나라 국제물류 현황Ⅱ.물류전략의 성공사례1.우체국1) 주제 선정동기2) 우리나라 택배산업의 현황3) 우체국 택배2.한진1.(주)한진 회사 소개2.(주)한진의 물류발전 필요성3.(주)한진의 물류 4.(주)한진의 개선방안Ⅲ. 물류전략의 실패사례1.WALMART 소개2. 물류시스템3. Wal-Mart의 한국시장진출과 실패요인Ⅳ. SCM전략과 성공사례 및 한계점1. SCM전략이

  • [마케팅전략] 국내할인점과 외국계할인점의 유통전략 -이마트 월마트 비교
  • 월마트의 한국 진출은 1998년 프랑스계 할인점 체인이었던 한국 마크로를 인수하면서 시작되었는데 당시 매장은 4개였다.* WAL-MART 유통전략1.월마트의 저가격, 저비용 전략(ELP, Everyday Low Price / ELC, Everyday Low Cost)정책- ELP은 경기에 상관없이 할인특매의 저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일시적이고 무계획적인 가격인하 특매와는 근본적으로 차이가 있다. ELP를 실현하면서 필요한 수익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항상 원활한 상품공급과 풍부한 상품진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시장을 기반으로 글로벌 역량을 강화해 왔으며 최근 신흥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화를 가속화할 전망이다.글로벌 유통기업의 미래 경영전략 키워드는 타깃팅(Targeting), 최적화(Optimization), 가격(Price),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전략으로 요약할 수 있다.(1)타깃팅(Targeting) ‘선택과 집중’을 통해 규모의 경제 및 운영 효율성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특히 성장성이 높고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해외 신흥시장 위주로 진출 가속화. 신흥시장 진출의 성공

  • [경영정보시스템] Wal-Mart 월마트 SCM 사례
  • 월마트는 대형할인판매점이라는 산업의 대표주자로서 세계시장을 선도하고 있으며, 다른 기업에 비해 빠른 CRM 및 SCM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점에 착안하여 월마트를 선정하게 되었다.2. 월마트 & SCMSCM의 개념 원재료 공급업체에서 출발하여 최종 소비자에게까지 제품이 전달되는 모든 과정을 하나의 통합된 개체로 보고 이를 최적화하고자 하는 기업의 전략적 경영방식을 의미한다.

  • WALMART 월마트 기업분석과 SWOT분석/ 월마트 한국진출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진출 배경(2) 월마트의 한국시장 진입과정5. 월마트 한국진출 경영전략 (1) 한국진입 전략 (2) 고객 서비스전략(3) 차별화전략(4) 물류전략6. 월마트 마케팅전략7. 월마트 마케팅믹스 4P전략(1) 제품전략 (Product)(2) 가격전략 (Price(3) 유통전략 (Place)(4) 촉진전략 (Promotion)8. 결론 1. 월마트 기업개요(1) 월마트 기업소개월마트(Walmart)는 샘 월튼(Sam walton,1918~1992)이 1962년 창립한 미국 최대의 할인매장이다. 출범 당시 월마트의 상호는 Wal-Mart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