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체인 SCM경영전략] Wal-mart 월마트의 성공과 한국시장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8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월마트 IS…(Walmart)
2. 케이마트(Kmart) vs 월마트
3. 월마트의 SCM(Supply Chain Management)시스템
4. 월마트 한국시장진출
5. 결 론
- 본문내용
-
1-(1)월마트의 현재
1962년 창립. 그 후에 비약적 성장으로 세계 최대기업으로 도약. 전세계 10개국 5,160여개의 점포의 세계 최대의 유통 업체
2002년도 총 매출 2,445억불(한화 약318조원)
2003년도 총 매출 2,563억불(한화 약333조원)
을 기록 2003년, 2004년 두해 연속 미국의 유력 비지니스 잡지인 포춘지에 의해 미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으로 선정
1-(2) 월마트의 기업이념과 문화
<월마트의 기업이념>
Respect for the individual - 개개인 존중
Customer Service - 고객의 이익 충족
Strike for the excellent - 최고추구
1)철저한 모방과 재창조
2)종업원이 아니라 ‘회원’
3)성과 측정의 객관성
4)단돈 1달러도 절약하는 정신
5)생동감 있고 매력적인 매장
2-(1)K마트 vs 월마트
K마트- 1979년에 1891개의 매장을 갖고 있었으며, 매장당 평균 725만 달러 매출 ,할인 소매업계의 선도기업이었다.
월마트- 미국 남부지방의 작은 소매상에 불과. 229개의 매장을 갖고있었으며, 매장당 수익은 K마트의 절반수준에 불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