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사례] 쿠쿠의 중국, 일본 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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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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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업개요
(1)회사소개
(2)쿠쿠 출시 배경
(3) 회사 연혁
외부환경 분석
1) 기존기업과의 경쟁
2)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
3) 대체재와의 경쟁
4) 구매자의 교섭력
5) 공급자의 교섭력
기업의 내부환경 분석
쿠쿠의 해외 진출 현황
1. 쿠쿠의 중국과 동남아시아 진출 현황
쿠쿠의 일본진출 현황
1. 일본시장의 진출이유
2. 일본시장의 진출전략
3. 일본시장 진출과정
4. 일본에서의 마케팅
5. 향후 우리의 제안
- 본문내용
-
● 쿠쿠는 요리(cook)와 뻐꾸기의 합성어로서 맛있는 요리(음식)을 기대하는 마음의 표시를 형상화하여 개발한 고유의 브랜드이다.
● CEO인사말
-아직 쿠쿠의 꿈은 뜸이 더 들어야 합니다.
저희는 그동안 주방가전 분야에서 국내, 국제적으로 시장을 확대 시켜 왔습니다.
쿠쿠가 꾸었던 첫 꿈은 주방가전을 뛰어넘어 가전 분야에서 전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대 한민국의 이름을 자랑스럽게 하는 초강력 글로벌 브랜드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이제 쿠쿠 홈시스는 “가치있는 가격, 가치있는 제품”으로 세계인에게 인정 받는 가전 종합브랜드로 발전하게 위해 리오트로 시장을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쿠쿠의 꿈은 아직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고객 여러분의 관심으로 더 뜸이 들어야 할 것입니다.
(2)쿠쿠 출시 배경
● 위기를 기회로!!
-쿠쿠의 홈시스 성광전자는 금성전자의 하청업체인 밥솥 전문 업체로 전기밥솥을 비롯한 소형 가전 제품을 LG, PHILIPS 등에 OEM으로 납품하던 성광전자(주)는 98년 외환위기와 함께 OEM주문 물량이 반으로 줄어 공장 가동률이 급격히 떨어지자 그 돌파구로 전기밥솥 자체 브랜드인 쿠쿠(CUCKOO)를 출시하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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