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경영전략] 제일모직 & LG패션의 경영전략 사례분석 및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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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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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조사 목적
2. 사례선정 의의
Ⅱ 본론
1.기업소개
2.경영전략분석
3.비교분석
Ⅲ 결론
1.지적사항
2.의견
- 본문내용
-
사례선정 의의
; 의류 시장환경
한국섬유산업연합회가 전국 2500가구를 대상으로 '2004년 의류소비실태'를 조사한 결과 2004년 국내 의류시장 규모는 약 11조1200억원으로 전년대비 0.5%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패션플래닝(대표:박풍언)이 최근 발표한 '소비자조사 분석에 따른 2005년 국내 의류시장 전망'에 의하면 올해 의류시장 규모는 백화점 유통 확대, 할인점 의류 매출 신장, 홈쇼핑 의류 매출 신장, 전자상거래 규모 확대 등의 영향으로 지난해에 비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소비자의 가정경제 상황과 소비 태도는 20∼30대 여성이 비교적 올해 경제상황을 긍정적으로 답했으며 미혼의 직장 남성과 40대 주부는 경기 악화를 체감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따라서 경기침체로 불황을 겪고 있는 의류업체들은 생존을 위해 예년보다 세일을 앞당기면서 세일기간을 늘리고 있다. 업계관계자는“의류업체들은 생존을 위해 거의 연중 세일을 하고 있다”며 “부도업체상품을 대폭 할인해 판매하는 땡처리 행사도 눈에 띄게 늘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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