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패션 브랜드분석과 LG패션 마케팅 전략분석및 경영전략분석(해지스,타운젠트,닥스,질스튜어트,TNG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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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패션 브랜드분석과 LG패션 마케팅 전략분석및 경영전략분석(해지스,타운젠트,닥스,질스튜어트,TNGT) 보고서입니다.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목차
1. LG 패션은?

2. LG 패션의 마케팅 전략
(1) 전체적인 LG 패션의 마케팅 전략

(2) 브랜드별 세부 마케팅 전략
(i) 헤지스(HAZZYS)
(ii) 타운젠트
(iii) 닥스
(iv) 질스튜어트
(v) TNGT

(3) LG패션 STP 전략 분석
(i) Segmentation
(ii) Targeting
(iii) Positioning

(4) LG패션 마케팅믹스 4P전략

3. LG패션 생산 및 물류 체계
(1) LG패션 공장
(i) 양산공장
(ii) 양주공장

(2) LG패션 물류센터
(i) 좋은 입지 조건
(ii) 위탁경영의 표본

(3) LG패션 SCM
(i) 구축 및 적용 이유
(ii) 구축 및 적용 이후의 효과

4. LG패션 조직/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1) 재무제표 분석
(i) 재무제표
(ii) 손익계산서

(2) 주식동향 분석

(3) 매출 및 영업이익 추이와 성장 가능성
(i) 매출 추이
(ii) 영업이익 추이
(iii) 성장가능성

(4) 조직 및 인사제도의 특징
(i) 인사제도의 특징
(ii) 주요 복리후생 제도
(iii) 경영진의 특징

5. 결론 및 소감

6. 참고문헌
본문내용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현대 H몰에서 ‘브랜드 ALL with LG’ 특별전이 열렸다. 이것은 현대 H몰과 LG 브랜드가 공동으로 기획한 대형 마케팅 전략이다. 이 특별전의 의류 카테고리에서는 LG 패션의 대표적 브랜드들이 소비자들에게 할인가로 상품을 제공했다. 이와 같이 LG 패션은 최근, 획기적인 마케팅 전략으로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LG 패션의 핵심적인 마케팅 전략은 파워브랜드 전략이다. 파워브랜드 전략이란, 신규 브랜드를 런칭하는 것보다 기존 브랜드의 파워를 키우는 일에 주력하는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여기서 기존 브랜드의 파워를 키운다는 것은,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인식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굿바이 폴’이라는 광고로 인해 매출이 급상승한 헤지스의 사례를 통해, 우리는 브랜드를 소비자에게 인식시키는 것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또한 LG 패션은 대중에게 친숙한 어플리케이션(이하 앱)을 통한 디지털 마케팅도 병행하고 있다. LG 패션은 통합 앱의 운영을 통해 고객들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유도하는 한편, 불특정 다수의 포괄적인 소비자에게 보다 편리하게 다가가고 있다. 특히 LG 패션의 런칭 브랜드 중 하나인 질바이질스튜어트는 패션 전문 앱인 왓츠뉴(What's New)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참고문헌
월간지 물류와 경영 ( 2009. 02월호)
블로그 자료검색 (BLOTER.NET)
DongA.com
http://blog.naver.com/PostView
http://stylem.mt.co.kr
http://www.etoday.co.kr/news/section
http://kmomnews.hankyung.com/news
LG패션 2012-1 재무제표
Daum증권 http://stock.daum.net/item/main.daum?code=093050&nil_profile=vsearch&nil_src=stock
전자신문http://www.etnews.com/news/computing/informatization
삼성증권 (남옥진) LG패션(093050/BUY) : 지점 매수 Timing
삼성증권 (남옥진) LG패션(093050/BUY) : 1분기를 지점으로 턴어라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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