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KB국민은행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2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기업경영 공모전 최우수 자료입니다.
목차
기업선정이유
-서론
-본론
-결론
본문내용
금융노조 KB국민은행지부(위원장 박병권)가 조합원들의 실질적인 노동강도 완화를 위해 본부와 영업점 경영평가 항목에 관련조항을 신설했다.

지부는 “사측과 수 차례 논의한 끝에 단위 별 경영 평가항목에 조합원들의
조기퇴근을 활성화하고 휴일근무를 차단할 수 있는 조항을 추가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KPI는 핵심성과지표(Key Performance Index)를 줄인 말이다. KB국민은행은 2001년 주택은행을 합병하면서 해당 지표를 기준으로 본부 부서와 영업점의 경영성과를 평가하고 있다.

지부 관계자에 따르면 “가족사랑의 날 제도를 활성화하는 등 조합원들의
실질적인 노동조건 향상에 중점을 두고 평가기준을 마련했다”며 “변경된 KPI 평가기준이 안정적으로 정착될 수 있도록 현장점검 활동을 병행할 예정”이다

희망퇴직 신청 예상치 절반도 안돼

서울파이낸스 기사(2012.01.19)


국민은행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희망퇴직의 대상자는 130여명이지만, 신청을 마감한 결과 50여건으로 절반도 안 된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희망퇴직 신청이 저조한 것은 지난 2010년 3000여명에 달하는 대규모 희망퇴직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희망퇴직에 대한 보상도 당시보다 미흡하다는 점이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기사 원문 중 일부 발췌-
참고문헌
매일경제
한국경제
KB금융지주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B국민은행 마케팅 케이스연구-(KB국민은행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KB국민은행 경영전략분석과 향후마케팅 전략제안)
  • KB국민은행 전략사례연구 보고서INDEX1. KB국민은행 기업소개(1) KB국민은행 기업개요(2) KB국민은행 슬로건2. KB국민은행 기업조직문화3. KB국민은행 주요경영전략(1) 고객만족 경영전략(2) 광고전략(3) 고객가치 창출전략4. KB국민은행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KB국민은행 STP전략 분석(1) Segmentation (시장세분화)(2) Targeting (목표시장선정)(3) Positionig (포지셔닝)6. KB국민은행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

  • KB국민은행 기업분석과 국민은행 3C,SWOT분석과 국민은행 마케팅 STP,7P전략분석과 향후전략제안 PPT
  • 1. 국민은행 기업개요2. 서비스 특징3. KB국민은행 기업상황분석(1) 3C 분석-Company 자사분석-Competitor 경쟁자분석-Customer 고객분석(2) SWOT 분석4. KB국민은행 STP전략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5. KB국민은행 마케팅믹스 7P전략(1) 7P전략(2) 7P전략의 수정6. 재포지셔닝 전략제안INDEX1.국민은행 기업개요기업개요국민은행은 주택은행과 합병으로 총 자산 163조원 세계 50위권의 초대형 은행Asia Top10, Global Top50은행총 점포 1,100여개 2. 서비스

  • KB국민은행 기업경영분석과 국민은행 마케팅 SWOT,7P,3C전략 분석및 국민은행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KB국민은행마케팅전략INDEXⅠ. 서론1. KB 국민은행 기업소개⑴ 연혁 ⑵ VISION⑶ MISSION ⑷ KB정신⑸ Brand Concept ⑹ CI소개Ⅱ. 본론1. 국민은행 3C분석⑴ Company (자사분석)① 상품 및 서비스② 전략목표③ 경영철학④ 고객만족경영⑵ competitor (경쟁자 분석)① 기존경쟁자 (국내은행)② 잠재경쟁자 (외국은행)③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주요전략⑶ Customer (고객분석)① 개인고객분석② 기업고객분석③ 국민은행 고객별 상품2. KB국민은행 마

  • KB국민은행 윤리경영 사례분석과 기업분석및 향후 개선전략
  • 은행들 중 특히 국민은행은 2001년 M&A를 기점으로 윤리경영에 박차를 가해오고 있다. 또한 국내의 선도은행 중 하나로써 구체적인 윤리강령과 행동지침, 윤리경영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으며, TV, 신문 등 언론매체의 대대적 보도와 전 임직원의 노력으로 가시적인 변화를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은행소개비전 : 아시아 금융을 선도하는 글로벌 뱅크KB국민은행은 ‘현지기업/현지인을 대상으로 규모있는 가치를 창출하는 금융사업’의 모델을 아시아

  • 국민은행, 우리투자증권 기업분석
  • 기업분석 보고서목 차 Ⅰ. KB국민은행 기업소개Ⅱ. 은행업계 동향Ⅲ. 기업분석Ⅳ. 기업트렌드Ⅴ. 담당자 인터뷰Ⅵ. 시사점 및 느낀점 Ⅰ. 기업소개1962년 12월 종래의 유사금융기관과 관련 법률을 통폐합하고 영세금융에 관한 정부의 시책에 부응, 서민경제의 발전과 향상을 기하기 위한 주식회사 국민은행의 설립을 위해 국민은행법(법률 1201호)이 공포되었다. 이에 따라 1963년 서민금융전담 국책은행으로 새로이 국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