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와_기업 - 휴대폰 시장의 위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2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휴대폰 시장의 위기
C O N T E N T S
휴대폰 시장의 위기
Ⅰ. 휴대폰 시장의 현황
Ⅱ. 한국 휴대폰 시장의 위기 원인
- 중국 휴대폰시장의 빠른 성장
- 팬택의 몰락
- 단통법 시행
Ⅲ. 향후 전략 방향
한국경제와 기업
휴대폰 시장의 위기
Ⅰ. 휴대폰 시장의 현황
ㆍ국내 휴대폰 가입자수
2014년 전국 이동통신 가입자 수는 약 5600만 명
전체 인구 대비 휴대폰 보급률 110%
국민 한 사람 당 휴대폰 하나 이상 사용
휴대폰 시장의 위기
한국경제와 기업
Ⅰ. 휴대폰 시장의 현황
ㆍ세계 스마트폰 보급률
인구 대비 스마트폰 보급률 세계1위
세계 평균의 4.6배 스마트폰 보급률
2014년 스마트폰 보급률 70%이상
한국
2017년 88.9%에 이를 것으로 전망
휴대폰 시장의 위기
한국경제와 기업
Ⅰ. 휴대폰 시장의 현황
ㆍ세계 휴대폰 보급률
2005년 22.9명 → 2014년 90.2명으로 크게 증가
그 비율은 급속도로 높아질 전망
신흥국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 국제화] 대(大)중국 투자전략에 관한 연구
  • 경제 성장을 보여 왔다. 이러한 가운데 범세계적으로 세계를 하나의 큰 시장으로 형성해 나가는 글로벌화(Globalization)가 급격히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세계적인 추세 속에서 국내 기업들도 적극적으로 세계화와 국제화를 추진해 왔다. 그러나 1997년 이후 외환 위기와 IMF 관리 체제로의 전환에 따라 해외 투자 여력이 급격히 감소되었고, 오히려 외국 기업의 투자 유치가 더 시급한 과제로 부각되면서 국내 기업의 해외 투자 진출이 감소되고 위축되어 있

  • 국제인사관리보고서
  • 한국의 대외투자 모두 낮은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사실, 한국의 주력 산업인 LCD, 반도체, 휴대폰, 자동차, 철강, 조선 어느 한 분야도세계화를 전제로 하지 않고는 사업의 운영을 생각할 수가 없다. 기본적으로 대규모의설비 및 R&D 투자를 요하고 있어 경제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글로벌 단위의 사업구상이 필수적이다. 따라서, 더 넓은 세계 시장을 대상으로 자유롭게 사업을 펼쳐나갈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될수록 한국에겐 더 유리한 것이다. 출

  • [사회심리학] 성공한 브랜드의 예
  • 한국에서 그 브랜드의 힘을 느끼기 힘들고 다른 국가에서의 성공 사례를 전체적으로 성공했다고 말하기 힘들기 때문에 이 역시 제외되었다. 노키아의 경우 세계 휴대폰 시장 점유율 1위 기업 이지만 한국에서는 마케팅 전략 실패의 이유로 판매가 중단 되었으며 세계 경제 위기로 주력 시장인 유럽에서도 점유율이 떨어져 수년 내에 삼성에게 본좌의 자리를 빼앗길 것이라는 분석이 나옴에 따라 성공한 브랜드로 분류하기 힘들었다. 이러한 몇 가지 기

  • [국제경영] 삼성전자의 글로벌 경영분석 -`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을 중심으로
  • 경제권의 화교 네트워크와 화교자본이 존재한다.라. 높은 성장률중국은 1997년 이후 아시아 각국이 외환위기로 어려움을 겪는 과정에서 다른 국가들과는 달리 97이후부터 현재까지 중국은 7~8%의 성장률을 유지했다. 현재 가장 매력적인 시장이다. 중국은 과거 22년에 비해 국제 무역 규모가 22배 확대되었고 1993년 이후에는 미국 다음으로 세계 제 2위의 외국기업 투자 유치국으로 부상하고 있다. 또한 WTO 가입 이후의 개방정책과 2008년 베이징 올림픽 개

  • [국제마케팅] 삼성전자의 성공적인 러시아 진출
  • 시장에서의 위치를 확고하게 함.4) 경영진의 과감한 의사결정* Risk taking 전략: 다른 러시아 진출기업들의 ‘Risk Management 전략과 대비.* 과감한 이윤의 재투자: 막대한 양의 이윤을 현지시장에 재투자하여 기업의 이미지 향상.2. 미래 전략1) 위험 요소들에 대한 인식(1) 국제 유가 상승으로 인한 경제 성장 비중 컸음을 인식해야.* 석유의 경제 의존도가 높아서, 유가 하락시 경제 침체 위험을 경계해야 함.(2) 2000년 이후 다국적 기업간의 경쟁이 심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