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포탈 사이트의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04 / 2016.02.0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인터넷 포탈 사이트의 성공 전략
서론
무역 연구회
*
주요 포탈 사이트의 순위 다툼
제 12 회 춘계 학술제
*
무역 연구회
*
구분
분기 실적
반기 실적
2Q 04
1Q 04
Q/Q 증감
1H 04
1H 03
Y/Y 증감
매출액
57876
50385
14.9
108261
76483
41.5
광고
8308
7825
6.2
16133
15453
4.4
EC
2491
2093
19.0
4584
2983
53.7
검색
18990
15048
26.2
34038
18190
87.1
게임
25496
22528
13.2
48024
36809
30.5
기타
2591
2891
-10.4
5482
3048
79.9
영업이익
21719
17536
25.7
39255
34049
15.3
경상이익
21181
17478
21.2
38660
35139
10.0
21719
57876
포탈사이트 기업의 수익
2004년 상반기 실적 요약
단위 : 백만원,%
제 12 회 춘계 학술제
무역 연구회
*
포탈 시장의 형성 과정
국내 인터넷 인구
1995년 말 36만 명 => 2004년 말 3158만 명
비즈니스 산업의 양적인 규모 확대
2000년 10월을 기점으로 닷컴 거품이 사라짐
성장 가능성 있는 포탈 기업들의 등장
제 12 회 춘계 학술제
무역 연구회
*
학술제 개요
포탈 사이트 시장의 발전 과정, 특성
국내 대표 포탈 사이트인 네이버, 다음, 네이트 분석
성공 전략의 구체화 분석, 성공전략을 일반화
요약 정리, 포탈사이트의 발전 방향 제시
본론1
본론2
본론3
결론
제 12 회 춘계 학술제
본론 1
무역 연구회
*
포탈사이트의 의미 및 개념
인터넷을 접속
하는 관문
가치전이, 가치 중개자
유동적 가치체계 통합 가치사슬의 연결
포탈
(Portal)
제 12 회 춘계 학술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비지니스] 인터넷포탈사이트 `다음` 경영전략분석
  • 인터넷 미디어 기업으로서 위치를 탄탄히 가져갈 것 임(3) DAUM의 연혁(95~99)1995.02 ㈜다음커뮤니케이션 설립 1997.05 국내 최초 무료 웹메일서비스한메일넷 오픈 1999.05 온라인 커뮤니티 Daum카페 오픈 1999.07 국내 최고 인터넷포탈서비스 Daum 으로 재단장1999.11. 코스닥 등록 (2000)2000.01. Daum검색 서비스 오픈 2000.03. 온라인 종합쇼핑몰 다음쇼핑 오픈 2000.06. 한국 능률 협회 컨설팅이 선정한네티즌이 인정한 웹사이트 1위수상(포탈/커뮤니티 부문)

  • [e비즈니스] [e비즈니스]다음커뮤니케이션의 위기극복을 위한 경영전략(A+리포트)
  • 인터넷 포탈 사이트 국내현황 (4) 인터넷 포탈들의 성공요인 및 진화과정 패턴(5) 포탈기업들의 비즈니스 모델3. 다음의 어제와 오늘 (1) 다음의 성장과정(2) 비즈니스 모델 분석(3) 다음커뮤니케이션의 기업구조 분석(4) 재무현황으로 살펴본 다음의 수익성 분석4. 다음의 미래 : 대응 전략의 도출 (1) 방어적인 집중화 전략(2) 공격적인 다각화 전략Ⅲ. 결 론Ⅰ. 서론인터넷에 접속하기 위해 익스플로러를 클릭 했다. 작년까지만 해도 내 컴퓨터의 시

  • [이비즈니스] NHN의 경영전략(네이버를 중심으로)
  • 전략1) 네이버 광고2) 한게임 광고III. NHN의 성공요인과 위험요소1. 네이버의 성공요인1) 한게임과 네이버의 합병2) 지식IN 위대한 서비스3) 규모의 경제 실현2. 네이버의 위험요소1) 지식IN 지식검색 서비스의 역효과2) 폐쇄적인 네이버IV. 대한민국 인터넷 종합포탈사이트 분야별 경쟁상황1. 검색 서비스 (Search)2. 뉴스 서비스 (News)3. 이메일 서비스 (e-mail)4. 블로그 서비스 (Blog)5. 클럽 서비스 (Club)V. 부가자료 ‘네이버의 변천사’1998년부터 2009년

  • [전자상거래] 주요 포털(포털사이트)들의 핵심서비스와 향후 성공전략
  • 사이트는 넘치는 정보로 인한 혼돈 속에 질서를 부여해 주는 역할을 해왔다. 검색엔진으로서의 포털사이트는 이제 관문으로서가 아닌 큰 영향력을 지닌 거대한 사이트가 되어있는 것이다. 또한 급변하는 인터넷 시장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네티즌들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키고, 차별화된 서비스와 전략을 제공하는 포털사이트들은 성공을 거두고 있는 반면에, 그렇지 못한 사이트들은 외면을 당하고 있는 실정이다. 김성언(2006) 포탈사이트 고객만족

  • [마케팅사례] 네이버의 경쟁력(마케팅 성공요인)
  • 목 차서론네이버인터넷 포털사이트 선택의 이유와 소개본문1. 네이버 기업 소개2. 네이버(NHN)의 사업구조 3. 네이버의 S T P 전략4. 마케팅 믹스 5. SWOT분석6. 외부 환경 분석7. 네이버의 경쟁력 (마케팅 성공요인)8. 종합적 분석9. 개선사항결론서론네이버인터넷 포털사이트 선택의 이유와 소개1. 네이버(NAVER) 선정이유현재 정보통신네트워크의 발전에 따라 인터넷 비즈니스 시장의 영향력도 증대해가고 있다. 이 가운데 인터넷 비즈니스 시장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