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전략] 글로벌 전략의 수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7.03 / 2019.07.03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국제경영) 방대한 자료의 요점을 요약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 목차
-
I. 시장참여
II. 제품 및 서비스
III. 부가가치활동의 입지
IV. 마케팅
V. 경쟁행동
VI. 조직화 능력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글로벌경영전략] 글로벌 전략의 수단
다국가 전략은 개별 현지국에서의 경쟁우위, 판매, 이익을 극대화함으로써 세계사업 성과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전략인 반면, 글로벌 전략은 현지국별 사업의 공유(sharing) 및 통합(intergration)을 통해 세계 사업성과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전략이다. 물론 두 전략의 중간적 위치도 가능하다. 완전히 글로벌화된 전략을 추구하는 기업은 글로벌 시징 참여, 글로벌 제품 및 서비스, 글로벌 활동 입지, 글로벌 마케팅, 글로벌 경쟁 행동 등 5가지 글로벌 전략수단을 최대한 활용할 것이다. 글로벌 전략은 다차원적이어서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여러 분야에서의 선택을 요한다. 어떤 분야에서는 글로벌한 관점과 개별 국가적 관점의 양극단 사이에서 선택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글로벌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수단은 다음과 같이 크게 5가지 분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I. 시장참여(market participation)
다국가적 시장 참여 전략에서는 개별 국가별로 판매액과 이익의 관점에서 잠재력을 평가하여 진입 대상 국가를 선정한다. 반면 글로벌 시장 참여 전략에서는 글로벌 이익의 관점에서 개별적으로 보면 별로 매력적이지 못한 시장이라도 글로벌 전략적 시각에서는 중요성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글로벌 경쟁자의 본국 시장과 같은 것이 하나의 예가 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