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전략] 글로벌 전략의 수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7.03 / 2019.07.03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국제경영) 방대한 자료의 요점을 요약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목차
I. 시장참여

II. 제품 및 서비스

III. 부가가치활동의 입지

IV. 마케팅

V. 경쟁행동

VI. 조직화 능력

* 참고문헌
본문내용
[글로벌경영전략] 글로벌 전략의 수단

다국가 전략은 개별 현지국에서의 경쟁우위, 판매, 이익을 극대화함으로써 세계사업 성과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전략인 반면, 글로벌 전략은 현지국별 사업의 공유(sharing) 및 통합(intergration)을 통해 세계 사업성과의 극대화를 추구하는 전략이다. 물론 두 전략의 중간적 위치도 가능하다. 완전히 글로벌화된 전략을 추구하는 기업은 글로벌 시징 참여, 글로벌 제품 및 서비스, 글로벌 활동 입지, 글로벌 마케팅, 글로벌 경쟁 행동 등 5가지 글로벌 전략수단을 최대한 활용할 것이다. 글로벌 전략은 다차원적이어서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여러 분야에서의 선택을 요한다. 어떤 분야에서는 글로벌한 관점과 개별 국가적 관점의 양극단 사이에서 선택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글로벌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수단은 다음과 같이 크게 5가지 분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I. 시장참여(market participation)

다국가적 시장 참여 전략에서는 개별 국가별로 판매액과 이익의 관점에서 잠재력을 평가하여 진입 대상 국가를 선정한다. 반면 글로벌 시장 참여 전략에서는 글로벌 이익의 관점에서 개별적으로 보면 별로 매력적이지 못한 시장이라도 글로벌 전략적 시각에서는 중요성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글로벌 경쟁자의 본국 시장과 같은 것이 하나의 예가 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글로벌 법무전략
  • 글로벌 법무전략1. 글로벌 법무전략2. 글로벌 사업형태에 따른 법무전략3. 공법적 규제와 글로벌법무전략4. 지적 재산권 전략*1. 글로벌 법무전략글로벌경영과 글로벌법무글로벌법무전략의 개념기업이 글로벌사업을 전개함에 따라 법적 위험을 최소화하거나 법적 권리를 최대화하여 사업기회 및 수익을 최대로 구사할 수 있는 법적 수단글로벌경영활동을 수행하는 기업은 서로 상이한 각국의 법률적 환경을 이해하고 분석하여 합리적 의사결정

  • 국제경영전략 보고서
  • 국제경영전략 보고서- 목차 -1. 국제경영전략의 기본과제1) 현지화와 글로벌화2) 글로벌화와 현지화의 압력3) 글로벌화와 현지화 간의 조화2. 글로벌 경영 전략의 배경이론1) 규모의 경제2) 범위의 경제3) 경험곡선4) 가치사슬3. 글로벌 경영 전략의 모형1) Kogut 모형2) Integration-Responsiveness 모형3) Porter 모형4) Bartlett 모형5) Yip 모형4.글로벌전략의 수단1) 시장참여2) 제품과 서비스3) 부가가치활동의 입지4) 마케팅5) 경쟁행동5. 조직화 능력1) 조

  • [국제마케팅] 글로벌 제품의 표준화 & 현지화 사례연구
  • Global 제품의 표준화와 현지화 사례목 차서 론 - 표준화란?현지화란?본 론 - 성공사례실패사례결 론 - 표준화와 현지화서 론“Think globally, act locally”현재 국제경영에서의 글로벌화(globalism)는 빠질 수 없을뿐더러 피할 수 없는 용어이다.기업이 해외시장에 진출 할 때에 규모의 경제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표준화와 또 글로벌전략을 요구한다. 이처럼 각국의 서로 다른 문화적, 경제적, 법적 등의 환경에 적응해야 하기 때문에 현지화 전략 또한 세

  • 글로벌 경영전략의 성공적 조건
  • 글로벌 제품과 서비스의 차별화1. 글로벌 제품의 차별화2. 서비스의 현지화3. 글로벌 제품과 서비스의 3가지 장점1) 비용절감2) 제품품질의 향상3) 소비자만족의 향상Ⅳ. 차별화 우위의 요소1. 차별화의 정의2. 제품의 특성과 포지셔닝3. 가치사슬에 의한 차별화 우위분석1) 가치사슬2) 가치사슬 적용의 예* 글로벌 경영전략의 성공적 조건I. 글로벌 조직구축조직요인들은 글로벌 산업동인, 글로벌 전략수단과 함께 글로벌 모델의중요한 한 부분

  • 기업의 글로벌경영활동) 글로벌기업 정치적 환경, 문화적 환경, 법적환경
  • 기업의 글로벌경영활동) 글로벌기업 정치적 환경, 문화적 환경, 법적환경목차* 기업의 글로벌경영활동) 글로벌 정치적 환경, 문화적 환경, 법적환경Ⅰ. 정치적 환경1. 정부의 역할1) 정부의 규제적 역할2) 정부의 참여적 역할2. 정치적 위험1) 국가관련 정치적 위험(1) 정치적 세력 간 이념의 대립(2) 다양한 문화적 분단의 존재(3) 권력유지 수단의 적법성 여부(4) 심각한 사회적 불균형의 존재(5) 주요 국제기구에 가입한 정도가 낮을 때(6) 주변국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