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전략] 수출시장선택전략, 수출제품전략, 수출전략과 수출성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23 / 2019.06.23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경영/국제경기업_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수출전략

I. 수출시장 선택전략

II. 수출제품전략

III. 수출전략과 수출성과

* 참고문헌
본문내용
수출전략

수출은 우리나라 기업들이 기업성장을 위하여 가장 많이 선택한 경쟁전략 중의 하나이며, 기업경영자들은 소규모의 국내시장에서 경쟁이 치열해지면 수출을 통한 해외시장진출을 모색하였다.
또한 모든 국가들은 해외시장으로부터 외화를 획득하여 국가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그리고 많은 기업들은 국제경영활동을 수행하는 중요한 전략의 하나로서 수출을 활용하고 있다. 이러한 해외시장 진출방식으로 수출은 기업의 성장과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기업은 수출을 통하여 규모의 경제와 해외시장의 경험효과 등을 이용하여 기업의 이익증대를 기대한다고 할 수 있다.
해외시장 진출방식으로써 수출은 제품을 현지국이 아닌 본국에서 제조한다는 관점에서 다른 진출방식과 차이가 있다.

I. 수출시장 선택전략

Ayal과 Zif(1979)는 기업이 해외시장진출을 위하여 수출을 고려할 때는 먼저 진출국가의 수와 목표시장(target market)을 결정해야 하며, 기업은 주어진 예산 내에서 그들이 생산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할 해외시장을 선택해야 한다고 하였다. 이러한 시장선택전략에는 다음의 두 가지 전략이 포함되어 있다. 하나는 수출국가 선택전략이며, 또 다른 하나는 해외수출시장에 대한 시장세분화전략(market segmentation strategy) 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초코파이의 해외진출
  • 목 차 1. 기업소개(1) 기업연혁2. 제품소개(1) 초코파이의 탄생(2) 초코파이의 위기(3) 초코파이의 안정과 성숙3. 마케팅 현황(1) 시장확장전략(2) 해외진출 포지셔닝(3) 수출 환경분석(4) 내/외부 환경적인 과제해결4. 러시아 진출(1) 러시아 시장 선택 이유(2) 러시아 시장진입 전략(3) 러시아에서의 성과5. 중국 진출(1) 중국시장 진입 전략(2) 중국 현지 생산 전략(3) 중국에서의 성과6. 결론(1) 문제점 및 한계(2) 개선책과 앞으로의 전망1. 기업소

  • 순창 고추장단지 -지역농업클러스터
  • 전략이 필요하다. 전통식 장류제조업체는 일부 규모가 큰 업체를 제외하고는 마케팅에 대한 인식수준이 낮고, 전략적인 마케팅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전통식 장류는 국산원료를 사용하기 때문에 수입산을 주로 쓰는 일반 제품보다 가격이 비싸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따라서 전통식 장류는 국내산 농산물을 사용하여 전통적인 제조방법으로 옛맛을 살리는 고품질고가격 전략을 추구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참고 문헌농림부 농업

  • [경영] 기업의 해외 진출
  • 제품의 유통에 필요한 하부구조와 중간상인은 어떠한가?3) 잠재적 구매자에 대한 동기부여 요인은 무엇인가?4) 잠재적 시장의 크기는 어떠한가?진출시장의 선택해외시장진출 방식의 선택(수출라이센싱현지판매법인해외생산 등)기준에 적합한 진출가능시장 선정해외시장진출 전략에 필요한 정보탐색해외시장 진출전략의 개발해외시장 진출1) 해외시장 진출의 목표를 달성하였는가?2) 기업의 경영성과에 영향을

  • [촉진전략, IMC전략] 현대자동차 미국 수출용 아제라(Azera) 광고전략
  • 성과로 2004년 4월 미국 JD-파워사의 신차 초기품질 조사에서 쏘나타가 중형차 부문에서 1위, 브랜드별 순위에서 도요타, 벤츠, BMW 등을 제치고 7위, 업체별 순위에서는 도요타에 이어 혼다와 공동 2위를 차지하는 등 현대자동차의 품질과 기술력은 세계인들이 인정하고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수준에 올랐다.2) 현지화 전략최근 자동차 시장은 전쟁터라고 할 정도로 각 메이커간의 경쟁은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살아남는 방법은 현지 공

  • [항공기산업(항공산업)] 항공기산업(항공산업)의 특성, 현황, 연구개발 실태와 항공기산업(항공산업)의 문제점 및 항공기산업(항공산업)의 발전전략, 지향 방향 분석
  • 항공기산업(항공산업)의 특성, 현황, 연구개발 실태와 항공기산업(항공산업)의 문제점 및 항공기산업(항공산업)의 발전전략, 지향 방향 분석Ⅰ. 서론Ⅱ. 항공기산업의 특성1. 제품의 고가성2. 수요의 집중성3. 규모의 경제4. 학습효과5. 범위의 경제6. 산업성과시현의 장기성7. 첨단기술 특성8. 기술의 복합성 및 외부효과9. 거래조건의 복합성 및 장기성10. 기업간국가간의 치열한 시장경합11. 산업의 경제성에 관한 논란Ⅲ. 국내 항공기산업의 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