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출전략] 수출시장선택전략, 수출제품전략, 수출전략과 수출성과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23 / 2019.06.23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기업 전략][국제진출전략][디자인전략][구조조정전략][성장전략]기업의 국제진출전략, 기업의 디자인전략, 기업의 구조조정전략, 기업의 성장전략, 기업의 인재육성전략, 기업의 재무전략, 기업의 창업전략 분석
- 한국의 수출주도 경제성장
- 유한킴벌리 하기스 중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분석및 하기스 성공요인분석과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 로만손 기업경영과 해외진출 전략분석
- [경쟁분석][경쟁]점포혼합애고, 수출시장의 경쟁분석, 보증시장, 전자상거래의 경쟁분석, IPTV, 무역정책의 경쟁분석, 한중산업의 경쟁분석, 자연독점산업의 경쟁분석, 합섬직물산업의 경쟁분석, 공항의 경쟁분석
- 하고 싶은 말
- 글로벌경영/국제경기업_핵심 내용을 요점/정리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수출전략
I. 수출시장 선택전략
II. 수출제품전략
III. 수출전략과 수출성과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수출전략
수출은 우리나라 기업들이 기업성장을 위하여 가장 많이 선택한 경쟁전략 중의 하나이며, 기업경영자들은 소규모의 국내시장에서 경쟁이 치열해지면 수출을 통한 해외시장진출을 모색하였다.
또한 모든 국가들은 해외시장으로부터 외화를 획득하여 국가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그리고 많은 기업들은 국제경영활동을 수행하는 중요한 전략의 하나로서 수출을 활용하고 있다. 이러한 해외시장 진출방식으로 수출은 기업의 성장과 매우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기업은 수출을 통하여 규모의 경제와 해외시장의 경험효과 등을 이용하여 기업의 이익증대를 기대한다고 할 수 있다.
해외시장 진출방식으로써 수출은 제품을 현지국이 아닌 본국에서 제조한다는 관점에서 다른 진출방식과 차이가 있다.
I. 수출시장 선택전략
Ayal과 Zif(1979)는 기업이 해외시장진출을 위하여 수출을 고려할 때는 먼저 진출국가의 수와 목표시장(target market)을 결정해야 하며, 기업은 주어진 예산 내에서 그들이 생산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할 해외시장을 선택해야 한다고 하였다. 이러한 시장선택전략에는 다음의 두 가지 전략이 포함되어 있다. 하나는 수출국가 선택전략이며, 또 다른 하나는 해외수출시장에 대한 시장세분화전략(market segmentation strategy) 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