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기업경영조직구조] 본사의 국제사업본부 조직(국제사업본부의 장단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23 / 2019.06.23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글로벌경영) 핵심 내용을 간략하게 요점만을 정리한 자료입니다.
- 본문내용
-
I. 국제사업본부 방식의 장점
미국이나 일본과 같이 모국 시장의 규모가 크기 때문에 관심이 모국 시장을 중심으로 하기 쉬운 기업으로서는 해외활동이나 국제 업무에 익숙해지기 위해서 국제사업본부가 필요하다. 특히 글로벌화를 확대한 단계에서는 해외업무를 집중적으로 관리하는 기능이 필요하게 된다. 국내 책임분담과 분리하여 국제 업무의 노하우나 전문지식을 축적하고 시장의 확대나 해외투자에 집중할 수 있는 조직이 불가피하게 된다. 또한 국제사업본부 내에서 육성된 국제경험을 가진 간부는 사내에서 국제업무의 임팩트를 전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국제사업본부 팀은 국제적인 문제에 특화하고 스페셜리스트 팀으로서 글로벌 사업의 존재방식 등을 검토한다. 이러한 경험으로 축적된 국제 업무에 관한 전문성은 국제사업본부의 스텝이 국내업무에 배치되는 경우에도 다른 발상이나 업무취급방법을 제안하는 근원이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