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마케팅 정보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9 / 2019.06.19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글로벌기업/경영 -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 목차
-
글로벌 마케팅 정보시스템
I. 주제 리스트의 작성
1. 시장에 관한 정보
2. 경쟁기업에 관한 정보
3. 외국환
4. 법률에 관한 정보
5. 인적자원, 통화 등에 관한 정보
6. 기타 정보
II. 정보의 수집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글로벌 마케팅 정보시스템
기업의 활동범위가 해외로 확대되면서 사업에 관련된 자료나 정보의 양은 늘어난다. 이러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경영에 이용하기 위해서는 마케팅 정보시스템의 구축이 필요하다. 즉, 마케팅 정보시스템은 적기에 정확한 정보를 수집, 선정, 평가, 배포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다.
I. 주제 리스트의 작성
마케팅 정보시스템의 구축은 우선 필요한 정보의 주제를 체계적으로 나열하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필요한 주제 리스트는 기업에 따라다르지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분야로 구성된다.
1. 시장에 관한 정보(market information)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시장의 잠재적 수요, 고객의 구매활동이나 니즈의 변화, 유통채널, 홍보(선전이나 광고 등)의 미디어 등
2. 경쟁기업에 관한 정보(competitor information)
경쟁기업의 비즈니스 전략 ․ 계획, 표적시장, 제품, 가격, 유통, 판매촉진 등의 마케팅에 관한 정보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