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시장 진입전략인 수출방식] 수출전략의 특성 및 수출발전단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6.18 / 2019.06.18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경영 - 주요 내용을 요약 및 정리한 레포트 자료입니다.
본문내용
I. 수출의 전략적 특성

수출활동은 글로벌기업의 활동 중에서 가장 전통적이면서 현재에도 가장 자주 활용되는 글로벌화 전략이다. 이런 수출전략의 특성은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다.
첫째, 수출전략은 기업들이 활용 가능한 해외시장 진입전략 중 가장 기초전략이자 수단이다. 글로벌기업이 수출전략을 선택할 경우 소요되는 관리적 ․ 재무적 자원의 투자가 대단히 낮아서 자원과 위험의 수준을 낮출 수 있다.
둘째, 수출전략은 채도국의 기업들에게 가장 중요한 해외시장 진입전략이다. 개도국 기업들에게 있어서 수출전략이 중요한 이유는 다른 전략을 활용하기 위한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셋째, 수출전략은 국내기업들이 국제화 -> 다국적화 -> 글로벌화하는 전략의 연속선상의 시발단계에 해당한다. 그러므로 수출전략은 국적을 불문하고 글로벌화에 앞선 기업들에게보다는 글로벌화에 뒤지거나 국내생산 능력만을 보유한 기업들에게 상대적으로 더욱 중요한 해외시장 진입전략이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 IT서비스기업의 수출지속성에 관한 연구
  • 시장 진입방식에 대한 모형 외에 다양한 서비스업종을 종속변수로 삼아 국제화 전략 내지 시장진입 동기가 서비스업종간에차이가 있는지를 분석하였다. 셋째, 분석대상은 서비스업의 다양성을 고려하지않고 다수의 서비스업을 모든 분석의 대상으로 삼은 경우와 단일 서비스업종을분석의 대상으로 삼고 실증 분석한 경우로 나눌 수 있다. 넷째, 수출을 계속하는경향은 단계적으로 이전의 단계들과 기간들이 변화하는 시기 동안에 다양한 동기요

  • 경영경제 수출 라이센스
  • 목 차Ⅰ. 수출1) 수출의 개념 및 의의2) 수출의 (전략적) 동기 3) 수출의 전략적 특성 및 수출전략 결정과정4) 제조/생산업체의 수출 발전단계5) 수출의 전략적 대안(수출경로)6) 대응무역(구상무역)의 유형(결정모형 포함)7) 수출의 실무적 절차Ⅱ. 라이센싱1) 개념 및 의의2) 장/단점3) 라이센싱의 동기4) 수익성(비용/수익) 분석5) 라이센싱의 실무적 절차Ⅰ. 수출1. 수출의 개념 및 의의우리가 다 아는 대로 수출은 재화를 외국에 판매하는 행위 혹

  • 한국의 전자무역과 활성화방안
  • 및 목적컴퓨터 및 각종 통신기기의 발전과 함께 인터넷이 급속한 속도로 확산되면서 국제교역,즉 무역의 방식에도 커다란 변화가 나타나고 있다.전통적인 무역방식에서는 일반적으로 수출업자와 바이어와의 직접적인 대면접촉(face-to-face)과 신용장을 매개로 거래가 형성되고,거래의 이행을 위해서 은행,세관,선사,보험사 등에서 많은 서류가 작성되고 전달되어야 한다.특히 인터넷 사용의 확산은 가업활동의 글로벌화를 가속화하고 기업의 경영전략

  • 현대트랜시스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수출 또한 전년 동기 대비 30.8% 증가한 68만대를 기록했습니다. 친환경차 생산/판매 확대, 다양한 신차 출시 등의효과로 파악됩니다. 반면 2분기에는 글로벌 인플레이션 및 고금리 등 글로벌 경제불안요소로 인한 불확실성이 자동차 시장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됩니다.3) 자동차 부품시장 특성 및 전망자동차는 전형적인 고가의 내구 소비재로 경기 둔화시 구매 결정의 유보가 용이한경기 민감성 품목입니다. 중간재로서 자동차 부품의 수요는 최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단계 나. 선진국 수출단계 다. 개도국 생산단계 라. 글로벌 생산 및 판매단계 3. 현지법인 현황 44. 지역별 사업현황 6가. 중국지역 나. 유럽지역 다. 아시아 지역 라. 미주지역마. 중동 아프리카 및 기타지역Ⅱ. 해외 진출시장 결정 및 분석 111. 진출시장 결정 - 중국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