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해외 고객의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문화적 요인(스포츠) 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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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소비자 구매행동으로서의 문화적요인
    2. 문화적 요인으로서 스포츠
    3. 스포츠마케팅의 개념
    4. 스포츠마케팅의 목적과 이유
    5. 스포츠마케팅의 효과
    6. 다국적 기업의 스포츠마케팅 사례
    7. 삼성과 LG의 스포츠마케팅
- 결 론
본문내용
Why 문화 마케팅인가 ?


◆ 주거문화 / 날씨도 필수 / 디자인 색 현지화는 기본

중동 : 거실이 큰 가옥구조 / 온도가 높음 / 파란색 선호

[ 대우 일렉트론 ] 음량이 3배 가량 큰 TV 출시 /

시청하지 않을 때 브라운관이 파랗게 보이는 블루 TV 출시

[ LG전자 ] 54도에서 작동하는 에어컨 출시


◆ 국제 마케팅에서 문화적 요소가 매우 중요

Sponsorship 이란 ?
- 기업이 상업적인 이익을 목적으로 비즈니스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분야 ( 스포츠, 이벤트, 문화행사 등)에 자금, 자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뜻 현재 기업의 강력한 마케팅수단이 되고 있다.

스포츠 마케팅의 효과
◆ 투자한 돈에 비해 훨씬 높은 광고 효과를 창출
◆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효과적인 수단
◆ 기업이나 상품의 이미지의 효과적 창출 및 강화
◆ 소비자에게 좀 더 쉽고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
◆ 세 일 즈 를 늘려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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