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론] 국내 기업 CEO의 리더쉽 분석 -LG전자 김쌍수 부회장과 레인콤의 양덕준 사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조직의 선정이유
기업소개
우리나라 전자산업과 현황
리더쉽 형성과정과 유형 및 리더쉽이 기업에 미친 영향
두 CEO의 리더쉽 비교 , 분석
결론.
- 본문내용
-
조직의 선정이유
치열한 경쟁구조가 형성되어 있으며 시장변화의 속도가 가장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는 산업군에 위치하고 있는 기업을 선택
기업의 규모면에서 확연한 차이를 가지는 회사를 선정
CEO에 대한 제반 자료가 풍부하고 리더십분석에 필요한 질 높은 자료를 최대한 많이 가질 수 있는 기업을 선정
레인콤
MP3 플레이어 전문업체로 미국의 애플, 국내의 삼성전자 등 대기업과 경쟁하 면서도 세계 2위, 국내 1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우량업체
Vision
“고객에게 진정으로 사랑받고 선택받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 인간 중심의 제품을 만드는 것"
" 좋은 서비스를 뛰어넘는 전설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신뢰를 잃지 않는 회사가 되는 것"
우리나라 전자 산업과 환경
1.고성장산업이다.
요즘 우리나라 국가 전체 경제와 세계 전자산업 시장의 경기가 매우 좋지 않은 상태인데도 불구하고 유독 우리의 전자산업만이 고성장을 계속하여 효자노릇을 하며 국가 경쟁력 유지의 근원이 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전자산업의 가운데에 LG전자와 레인콤이 있다.
2.제품의 수명주기가 짧다.
기술력이 발달함에 따라 더욱 더 가속화 될 전망이며 기업들 또한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어 나가기 위해서는 연구개발을 비롯한 기술력 증진에 더욱 힘써야 하는 상황이다. 우리나라 전자산업 업체들 중에서도 LG전자와 레인콤은 이러한 환경적 상황에 맞게기술력 개발과 증진 및 투자에 힘쓰는 기업으로 이름이 나 있다.
3.동종인 전자산업 내에서도 다양한 제품군이 존재한다.
이에 따라 조직의 규모와 구조, 문화 등이 상이하게 나타난다. 예를 들어 같은 전자산업이라고는 하나 백색가전의 거의 모든 전자제품을 생산하는 LG전자와 멀티미디어 범주의 MP3 위주의 생산을 하는 레인콤은 그 조직의 규모나 구조, 조직의 문화 등이 다르게 나타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