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위론] 국내 기업 CEO의 리더쉽 분석 -LG전자 김쌍수 부회장과 레인콤의 양덕준 사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조직의 선정이유

기업소개

우리나라 전자산업과 현황

리더쉽 형성과정과 유형 및 리더쉽이 기업에 미친 영향

두 CEO의 리더쉽 비교 , 분석

결론.
본문내용
조직의 선정이유

치열한 경쟁구조가 형성되어 있으며 시장변화의 속도가 가장 빠르게 이루어지고 있는 산업군에 위치하고 있는 기업을 선택

기업의 규모면에서 확연한 차이를 가지는 회사를 선정

CEO에 대한 제반 자료가 풍부하고 리더십분석에 필요한 질 높은 자료를 최대한 많이 가질 수 있는 기업을 선정

레인콤
MP3 플레이어 전문업체로 미국의 애플, 국내의 삼성전자 등 대기업과 경쟁하    면서도 세계 2위, 국내 1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우량업체

Vision
“고객에게 진정으로 사랑받고 선택받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 인간 중심의 제품을 만드는 것"
" 좋은 서비스를 뛰어넘는 전설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신뢰를 잃지 않는 회사가 되는 것"

우리나라 전자 산업과 환경

1.고성장산업이다.
요즘 우리나라 국가 전체 경제와 세계 전자산업 시장의 경기가 매우 좋지 않은 상태인데도 불구하고 유독 우리의 전자산업만이 고성장을 계속하여 효자노릇을 하며 국가 경쟁력 유지의 근원이 되고 있다. 그리고 이러한 전자산업의 가운데에  LG전자와 레인콤이 있다.

2.제품의 수명주기가 짧다.
기술력이 발달함에 따라 더욱 더 가속화 될 전망이며 기업들 또한 이러한 변화에 발맞추어 나가기 위해서는 연구개발을 비롯한 기술력 증진에 더욱 힘써야 하는 상황이다. 우리나라 전자산업 업체들 중에서도 LG전자와 레인콤은 이러한 환경적 상황에 맞게기술력 개발과 증진 및 투자에 힘쓰는 기업으로 이름이 나 있다.

3.동종인 전자산업 내에서도 다양한 제품군이 존재한다.
이에 따라 조직의 규모와 구조, 문화 등이 상이하게 나타난다. 예를 들어 같은 전자산업이라고는 하나 백색가전의 거의 모든 전자제품을 생산하는 LG전자와 멀티미디어 범주의 MP3 위주의 생산을 하는 레인콤은 그 조직의 규모나 구조, 조직의 문화 등이 다르게 나타날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레인콤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레인콤이 처음부터 MP3 플레이어를 생산한 것은 아니었다. 레인콤은 99년 1월, 단지 7명의 직 원과 자본금 3억원으로 설립된 벤처기업이었다. 레인콤의 양덕준 사장은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부 출신 으로 삼성전자 임원이라는 안정된 자리를 박차고 나왔다. 그가 20년간 몸담은 직장을 그만두고 레인콤 이라는 이름으로 처음 시작한 일은 CD 플레이어 등 디지털 미디어기기 기술을 개발해 판매하는 사업이 었다. 비교적 쉽게 기술력을 인정 받았고, 국내외 여

  • [독후감] `실행에 집중하라`를 읽고
  • 조직을 관리하는데 있어 전제로 하는 기본 틀이라 생각한다.경영학은 객관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기술과 능력을 개발하여 지식과 기술을 적용하는 것에 학습목표를 두고 있는 실용적학문이다. 실행력을 강조하는 이 글의 핵심주제가 이에 부합한다.이렇게 기본적 이론이 이렇게 실제 경영에 적용되는 것이 경영학의 진정한 의의가 아닐까.4. 실행 중심 기업가 사례 - 신문기사LG전자, 김쌍수 부회장 ‘실행중심의 혁신’  LG전자 김쌍수 부회장의 ‘

  • 조직혁신과 사례분석
  • 조직혁신의 방해요인3. 사례 분석3-1 LG 전자 P.81) LG전자의 현황2) LG전자의 심벌마크3) LG전자의 혁신4) 1995년 이후 LG전자의 혁신활동5) LG전자의 또 하나의 도전 : 6시그마운동6) LG전자의 6시그마 경영의 전사적 확대 3-2 Federal Express - P.171) 페덱스 소개2) 조직구조의 변천 및 혁신3) 페덱스의 조직문화 Ⅲ. 결론- P.351. 조직혁신의 효과적 경영 방침2. 기업혁신의 안정성 확보

  • [인적자원관리] LG전자 인사관리
  • 기업 가치 등에서는 3년을 앞서 나가자는 뜻을 담고 있다. ② Fast Growth : 시장규모와 수익을 빠르게 확대해나가는 것으로, 수량 신장률보다 금액신장률을 더 높여가는 전략을 말한다. 이는 프리미엄 제품 중심의 시장규모와 수익을 확대해 나가는 전략으로써, 수량 신장율 보다 금액 신장율을 높여 나가자는 것이 기본 방향이다. ■ CEO 인사말을 통해서 본 LG전자LG전자는 고객의 삶을 보다 편리하고 흥미롭게 한다는 고객가치를 지향하고 있으며, 세계

  • [경영학과] 국내외기업의 펀(Fun) 경영 사례와 경제적 효과00
  • CEO가 필요하고, 우수하기만 한 인재보다는 열정을 가진 인재가 회사에 도움이 된다고 하면서 말이다. 권위를 내던지고 웃음을 회사에 퍼트려 ‘신바람 나는 직장’ 분위기를 창조하기 위한 경영을 ‘펀(fun) 경영’이라고 한다. “웃으면 복이 온다”라는 말이 이제는 “웃어야 산다”는 말로 대체되는 시대가 되고 있다. 특히 생존경쟁이 치열한 기업과 직장인의 세계에서는 웃음이 경쟁력의 요체로 떠올랐다. 최근 국내에서도 재미있고 신나게 일할 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