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마케팅] 남성 전용 화장품 및 미용 관련 서비스 관련 복합 매장’의 블루 오션 전략에 기초한 사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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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1.17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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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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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업의 개요
2. 남성용 화장품시장의 현황
3. 경쟁업체 분석
4. 남성전용 화장품 및 미용관련 서비스 복합 매장’에 대한 설문 조사
- 설문조사 항목
- 결과 분석
5. 사업 방식 및 구상
6. 전략 캔버스, ERRC
- 전략 캔버스, ERRC 구성표
- ERRC 전략
7. SWOT 분석
8. 4P 분석
8. 마치며
- 본문내용
-
화장품 업계 전체로는 마이너스 성장을 하고 있지만 남성 화장품시장은 최근 3년간 연평균 20%씩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10월 말 현재 시장 규모는 5000억 원대에 이른다. 스킨, 로션에 국한돼 있던 제품군도 에센스와 화이트닝, 자외선 차단제는 물론 메이크업 제품과 마스크, 슬리밍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되고 있다. 이같은 성장세는 올해 10대 트렌드중 하나로 꼽히고 있는 ‘메트로 섹슈얼 경향’과 ‘웰빙 열풍’에 힘입어 더욱 두드러질 것으로 예상된다. 주요 업체들도 앞다퉈 신브랜드를 내놓거나 기존 브랜드에 라인을 보강하면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여기에 주요 수입업체들도 남성 전용 화장품 브랜드를 내놓고 본격적으로 시장에 뛰어들었다. 이와 같은 상승세에도 불구하고 일반남성들은 화장품 및 화장품 매장에 대해 심리적으로 거부감을 가지고 있고 업체들은 남성들의 심리적인 거부감을 없애기 위한 체험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ex) 소망 화장품- 남자 고교생들에게 샘플 배포, LG 생활건강- 남성을 대상으로 한 미용강좌, 태평양- 또 여성들이 남성 화장품의 70%를 구입한다는 점을 이용한 ‘우회 전략’ (여성용 브랜드 안에 남성용 제품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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