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락앤락 하나코비의 성공요인과 국제 경영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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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기업 선정이유

본론
Ⅰ. 기업소개
- 연혁
- 매출현황
- 시장점유율
Ⅱ. 환경분석
- 해외시장진출에 대한
기업 내.외적 환경분석
Ⅲ. swot 분석
Ⅳ. 4p분석
Ⅵ. 경쟁사 분석
Ⅵ. 해외진출에 따른 성공전략

결론
향후 발전방향 및 총평

본문내용
1. 선택과 집중
주방, 욕실, 도시락 용기 등 600여 가지의 생활 용품을 생산해온 하나코비는 97년 회사정책을 ‘락앤락’ 하나로 통합하고, 나머지 제품들을 과감히 정리 하였다.
2. 밀폐 용기 시장의 내수&해외 시장 석권
락앤락은 지난 2001년 6월 세계 최대 홈쇼핑 업체인 QVC의 생방송 프로그램에서 5000세트를 단시간에 판매하며 미국시장에 안착했다. 이후 기존 밀폐용기와 차별화된 ‘4면 결착 방식’등 고품질로 국내 시장에 입성하여 타파웨어와 러버메이드 등 외국브랜드의 아성을 꺾으며 승승장구했다. 락앤락은 꾸준한 연구개발로 국제 특허 및 상표에서 100여건의 인증을 획득했고 매년 50여 개국에 1000 만 달러 이상을 수출하고 있다. 또한 써포터즈 활용, 친환경 마케팅 등으로 국내 인지도 99%, 밀폐용기시장의 70%이상을 점유하며 ‘밀폐용기=락앤락’으로 브랜드 입지를 굳혔다.
이처럼 하나코비는 주목할 만한 성장을 거두고 있고, 그 밑거름이 무엇인지 다양한 각도에서 살펴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락앤락 홈페이지 www.locknlock.com
KBS <신화창조의 비밀> www.kbs.co.kr
2004년 금융감독원 하나코비 감사보고서
2003년 6월 코리아 리서치
2004년 4월 수출입 물가 동향, 2004.05.14 한국은행
<마케팅> 김명수 공저, 예종석지음, 박영사 2003
<소비자행동> 이학식외지음, 법문사 2003
<세계로 가는 우리 브랜드> 무역연구소, 2003
<브랜드가 모든 것을 결정한다> 신현암외 2인, SERI ,2000. 01. 15
<데이비트 아커의 브랜드 경영> 데이비드 아커, 비즈니스북스, 2003. 01.05
http: // www.naver.com 블로그와 검색 참조
www.emars.co.kr
<락앤락의 신제품 개발 출시 전략> 김민주지음, emars
중앙일보 ‘한 우물 중소기업 손 잡으니 대박나네’ 2005-11-10
한국일보 ‘직접담은 김치 전용용기에 보관하세요’ 2005-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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