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메리디안 Meridian Magnesium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7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Meridian Magnesium 소개
Ⅱ. Meridian Magnesium 사례 분석
1. Meridian Magnesium 문제점
2. 제시된 문제들의 근본원인
⁂ 메리디안의 문제점 : 지식경영의 부재
3. 다른 기업 사례
(1) 엑손 케미컬
(2) IBM
Ⅲ. 시사점
- 본문내용
-
⑴시장 현황
2000년 세계의 OEM시장에 종사하는 자동차 부품업체의 총 매출은 5,190억불에 달했고 캐나다 업체는 이 가운데 390억불정도의 매출을 올렸다. 90년대 자동차 산업에는 세 가지의 주된 형상이 가시화되었는데 그것은 합병과 외주, 그리고 세계화였다. 예상컨대 2010년에는 합병으로 세계에는 6개정도의 매이저 OEM과 50여개 정도의 부품업체만이 살아남을 것으로 전망되었다. 합병과 외주는 자동차 부품 구매자들에게 엄청난 교섭력을 가지게 할 것이고 공급자들의 가격 할인 압박은 커질 것이 분명했다. 결국 공급업체들은 부가가치가 높은 사전, 사후 서비스를 개발해야만 했다. 특히 대규모 다국적 업체들은 지역에 구애받지 않는 효율적이고 평준화된 시스템을 구축할 필요가 있었다. 이러한 추세뿐 아니라 Meridian Magnesium은 소재개발로 인한 위협에 대비하여야 했다. 자동차부품업체들은 소재별로 대별되었는데 주 소재는 철과 플라스틱, 알루미늄이 대부분이었다. 이러한 업체들은 수십억 달러에 이르는 연간 매출로 연구개발과 디자인 개발 능력이 있었다. 그러나 마그네슘은 매출이 급성장하고 있었지만 아직 전 세계 총 매출이 10억불 조금 넘는 수준이었다. 철이나 알루미늄 소재업체들은 가격 경쟁이 극심하여 비용절감에 익숙해 있었지만 플라스틱이나 마그네슘업체들은 가격보다 디자인이나 다른 소재와의 합성, 기술의 질 등이 중요한 경쟁 수단이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