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마인드 사례분석] Meridian Magnesium사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8.2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 소개
◆ 회사 구조
◆ 회사의 장점
2. 문제 분석
3. 대안 소개
▶ 대안의 공통적 요소
4. 대안 비교 분석
▶ 이탈리아 사업부(MPI)에 대한 대안
ⅰ. 이탈리아 사업부를 철폐, 중국에 생산전담사업부신설 계획
ⅱ. 기술개발의 분업화를 통한 MPI만의 경쟁력 개발
5. 대안비교 분석에 이은 합리적 대안 결정
ⅰ. MPI 철폐 및 중국 생산전담 사업부 신설계획
ⅱ. 사업부의 기술개발 분업화 계획
6. 최종 대안 결정
ⅰ. 중앙 Center 설립
ⅱ. GTO 사업부별로 설치
ⅲ. 지역 대표의 GTO장 선발
ⅳ. 공식화된 의사소통 채널 설립
ⅴ. 기술 우수성 표준 설립
ⅵ. MPI의 인재양성소 센터 설립 및 지원 증대
7. 소감문
8. 3조 조원 구성
본문내용
● 경영마인드 사례분석

Meridian Magnesium

1. 회사 소개
1981 division of CAE Webster로서 Strathroy Ontario 에서 시작
1988 마그네슘 제품을 생산하려 Cygnus Industries로 부터 인수
1989 Meridian Technologies Inc으로부터 인수
1994 Magnesium Products of America (MPA) / Eaton Rapids Michigan facility에서 운영시작
1996 Magnesium Products of Italy (MPI) / Verres facility에서 운영 시작1998 Teksid S.p.A 와 Norsk Hydro 소유
2000 Strathroy Ontario 에 GTC 설립
2001 Strathroy facility (Plant E) 에서 운영시작
2002 월드베스트 마그네슘 다이-캐스트 부품제작 성공적 출시.
산업 최초로 마그네슘 구조적 차체 부품 생산
▶ Meridian Magnesium사는 1930년대 런던과 온타리오를 근거지로 아연 주조물을 생산하던 업체로 1989년 주식공개를 하게 되었고 지금은 노르웨이와 이탈리아 업체의 공동명의로 되어있습니다. 90년대 후반 Meridian은 세계 마그네슘 주물 자동차부품 시장의 55%를 점유하고 있고 3억불의 연간 매출을 기록함.
▶ 거의 25년동안 Meridian Technologies는 적극적으로 마그네슘 die casting 디자인과 제조의 한계를 뛰어넘는 새롭고 진보적인 방법을 추구함.
▶ 2000년 Meridian의 세계 기술 중심의 시작으로부터 신속한 정보의 흐름과 완성된 부품을 지원하기 위한 새롭고 혁신적인 기술의 응용을 이루었을 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선두적인 위치를 유지함.
▶ 세계 운송 시장에서 혁신적인 마그네슘 die casting 컴포넌트(구성부품)와 조립 부품의 선두적인 Full Service공급업체가 되는데 전념하고 있으며, 세계적으로 6개의 제조 시설을 갖추었고 디자인과 마그네슘 die casting의 우수성의 명성 증가와 지속적 발전 중인 고객 베이스와 또함 뛰어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로만손 글로벌전략
  • 보 고 서 목 차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ꠏⅠ. 로만손 소개 11. CEO의 경영 마인드 12. 회사 연혁 2Ⅱ. 로만손 글로벌화의 배경 31. 로만손 창업초기의 시장상황 3Ⅲ. 로만손의 글로벌 전략 41. 브랜드 전략 42. 유통 전략 53. 제품 전략 64. 가격 전략 75. 촉진 전략 7Ⅳ. 로만손의 현황 81. 기업이념 82. 사업분야 93. 영업현황 94. 매출현황 115. 로만손의 현재의 경영 전략 12Ⅴ. 환경분석 141. Opportunities 142. Threats 153. Strengths 164. Weakness 17Ⅵ. 대안제시 1

  • 비영리조직의 경영에 대하여
  • 사업본부’의 식스시그마, ERP도입, ‘지방자치단체’의 지식조직화 한계를 조사하였다. 또 이슈화되고 있는 학교교육의 문제점을 시장지향적 접근법에서 해결하려는 생각의 한계를 조사하고 비영리조직의 무분별한 경영마인드 도입의 문제를 지적하고자 하였다. 대신 영리조직인 기업의 문제를 해결하는 데에 있어서 비영리조직의 장점을 도입하는데 시사를 줄 수 있는 KBS공영방송과 사회복지단체의 사례를 찾아보았다. 또한 효율적인 비영리조직을

  • [행정] 기업식 정부의 예산개혁
  • 경영를 지향하는 기업(시장)형 국정운영모형은 어떠한 것이며, 기업식 정부의 개념과 논거, 공통적인 전략 및 특징은 무엇인가를 밝힌다. 둘째, 이러한 기업식 정부에서의 예산개혁사례를 분석하여 그 공통적인 특징이 존재하는가, 예산편성 방법이나 기법의 변화와 관련된 기존의 예산개혁과 기업식 예산개혁의 차이점은 무엇이며, 이러한 기업식 예산개혁은 어떠한 이론적 근거에 의해 진행되고 있는가? 마지막으로는 한국에서의 기업식 예산개혁의

  • [경영사례](주)이레전자산업의 성공 요인 분석
  • 제목: (주)이레전자산업의 성공 요인 분석 Abstract ㈜ 이레전자산업(이하 이레전자로 약칭)은 디스플레이 전문 기업이다. 5평 남짓한 지하 창고에서 다른 업체로부터 하청을 받아 전선 가공업으로 사업을 시작하였는데 이후 정문식 대표 주도하에 트렌드에 맞는 제품을 연구하고 개발하게 되었다. 결국 디지털 TV시장에 중요한 한 축으로 자리잡았다. 이레전자의 성공 요인은 정직과 신뢰, 근면을 바탕으로 한 CEO의 강력한 경영마인드, 품질 높은 제품의

  •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정의, 특징, 분류,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수입원천,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적용 사례, 성과측정 방법 분석
  •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정의, 특징, 분류,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수입원천,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적용 사례, 성과측정 방법 분석Ⅰ. 서론Ⅱ.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정의1. 인터넷은 『시장(Markeplace)』이다2. 기업경영을 혁신할 수 있는 도전의 장Ⅲ.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특징Ⅳ.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