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Base Marketing - DB마케팅 정의, 목적, 출현 배경, 전략, 현대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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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DataBaseMarketing
-DB마케팅 정의와 목적
-DB마케팅 출현 배경
-DB마케팅 전략

2. 산업군별 DB마케팅 (서비스업, 도소매업, 소비재업)

3. 현대카드
-광고
-기업 선정 배경
-SWOT분석
-현대카드의 현황

5. 결론
-New SWOT분석
-결론
-Q&A
본문내용
DB마케팅 정의와 목적
정의
- 고객에 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활용해 필요한 고객에게 필요한 제품을 판매하는 전략
- 고객 성향을 분석해 효율적 판매전략 수립


목적
고객의 애호도 제고 및 고객생애가치 극대화 - 고객과의 장기적 관계 구축 - 관계 사다리에 기반한 고객관계관리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데이터베이스마케팅 [database marketing] (두산백과)

DB마케팅 출현배경
소비자 니즈(Needs)와 라이프스타일 다양화
공급과잉과 할인판매 경쟁
상표충성도 하락
시장성숙기


1.기존고객
고객활성화 / 고객충성도 제고 / 고객유지 / 교차판매 전략

2.잠재고객
신규고객 확보 / 과거고객 재활성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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