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ay 의
중국진출 실패
2000년대 초반 중국 C2C Market
낮은 인터넷 보급률
온라인 거래 규제 미비
신용카드 시스템 미비 [1% 미만 사용률]
EachNet.com
Background:
1999년 온라인 경매 사이트로 문을 염
2001년 C2C market share 90%달성
e-Bay의중국 진입과정
2002년 Each-net 인수
Each-net 을 기반으로 대대적인 중국 시장 접수(독점 유통권, 대형 마케팅등)
17여개국 진출시 적용했던 Global standard 방식으로 진출
총 3억달러 가량 쏟아 부음
2006년 Taobao에 크게 밀리며 굴욕적인 중국시장 철수 결정
중국시장에 대한 집중많은 경쟁구도를 가지고 있는 기존의 시장보다는경쟁관계가 보다 약한 시장에 집중하여 수익창출 및 기업성장 효과를 기대각각의 옥셥 업체를 통한 수평적 다각화한국에 존재하고 있는 옥션이나 지마켓을 인수한 것처럼 E-BAY의 강점을 살릴수 있는 다각화를 통한 기업성장32 SEJONG향후전략33 결 론끊임없는 변화와 서비스를 통해서최고의 GLOBAL한 온라인 옥션 추구그러기 위해서는추가성장을 위한 변화와 핵심역량의 강
중국 진출에서 이렇다 할 성과를 거두지 못한 이베이는 중국시장에서의 독자사업을 포기하는 등 전략을 대폭 수정한다. 이베이는 세계 1위의 인구를 자랑하는 중국 시장에서의 성공을 위해 그동안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으나 야후가 알리바바에 투자하여 중국시당을 선점하여 eBay의 중국산업을 위협했다. 그리고 중국의 저조한 국민소득(1200달러/1인)과 6%의 낮은 인터넷 보급률은 eBay의 중국진출을 실패로 만들었다.결국 이베이는 중국내 사이트를 폐
진출’을 외쳐온 이베이와 옥션의 ‘외자유치’목적이 맞아 떨어진 것이었다. 이베이는 옥션의 지분을 절반 이상 인수함에 따라 아시아 제2의 전자상거래 시장인 한국에 성공적으로 진출하는 발판을 다지게 됐다. 이베이는 일본 시장에 독자 브랜드로 진출하려다 실패한 경험이 있어, 한국의 경우에는 국내 토종 브랜드에 지분을 투자하는 방식으로 접근한 것이다. 이베이는 2001년 옥션 지분을 인수한 후 2003년부터 이베이식 선진 기법을 활용해 경쟁
진출의 첫번째 키워드다일반적으로 신규시장 진출시 `합작투자→단독투자`가 이론적으로 바람직한 것은 사실이다. 그러나 중남미는 예외다. 브라질은 적정파트너 선정상 어려움과 리스크, 양국 기업들간 의사결정시간, 투자여력, 기업경영마인드 등의 차이로 합작투자가 어려움에 처하는 경우가 많다고 지적했다. 과거 일본과 브라질 기업들의 합작투자가 대부분 실패했고 삼성전자, LG전자가 단독투자를 선택한 것을 보면 더욱 분명해진다. 중남
중국시장을 노리고 있는 만큼 중국에서도 이와 같이 각 지역별로 유명한 한약재를 이용하여 필터를 만들고 그 필터의 효능을 알리면서 그 지역의 특산물까지 홍보하는 전략을 펼쳐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그리고 인삼을 이용해 만든 필터를 개발하는 방법 또한 좋은 예가 될 수 있다. 이미 인삼은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그 효능 또한 익히 잘 알려져 있기 때문에 국내 시장 뿐만 아니라 세계 시장에서도 웅진정수기의 설치부분에 대한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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