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라면시장 진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중국 라면시장 진출 사례 분석
글로벌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연구
INDEX CONTENT
2) 한국 라면업체의 중국 진출 배경
1) 중국 라면시장 분석
3) 중국진출 기업의 사례
4. 시사점
4) 중국 라면업계 시장 전망
5) 결론 및 시사점
- 성공사례 (농심)
- 실패사례 (오뚜기)
1)중국 라면시장 분석
글로벌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연구
중국 라면시장의 현황
중국 라면상품의 특징
중국 라면시장의 현황
중국의 라면소비량은 전세계 라면시장의 50% 차지 (2008)
다양한 제품이 개발됨에 따라 소수의 기업의 독과점 형태
현재 중국의 라면시장은 정체 혹은 소폭으로 증가하는 수준
“ 그럼에도 중국 라면 시장은 기본적으로 큰 시장의 크기로 지속적으로 큰 이익을 창출해줄 시장으로 주목 ”
중국 라면상품의 특징
캉스푸, 바이샹, 진타이랑, 통이 4가지기업으로 4강체제
봉지라면과 컵라면의 비율 약 7:3 차지
가격대는 약 1~2위안 선이며 연차를 거듭할수록 고가라면의 시장이 증가되는 추세
2) 한국 라면업체의 중국 진출 배경
글로벌 중국시장과 중국투자 연구
국내 시장의 수량적 성장 한계에 직면
1990년대 이후 국내 라면시장 포화상태
더 이상의 성장을 기대하기가 어려워 해외 시장진출로 눈을 돌리게 됨
국내 라면시장의 마이너스 성장, 즉석식품 시장의 확대로 라면 소비의 감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농심 신라면 사업부의 중국진출 사례연구
  • Global MarketingCase study 농심 신라면 사업부의 중국진출 사례연구목차(INDEX)-서언- 1. 사례 선정이유/과정-본문-1. 시장 상황분석(1) 국내시장의 농심(2) 중국 시장 선택과 이유(3) 중국 인스턴트 라면 시장 진입 상황2. 중국 시장 진출전략(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촉진전략(4) 유통전략3. 중국시장 진출 성과4. 성공요인 분석(1) 표준화된 제품으로 경쟁우위(2) 철저히 현지화된 촉진방법(3) 현지생산, 철저한 유통망관리-결언-1. 사례의 성공요인

  • 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과 마케팅 전략
  • 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과 마케팅 전략 Ⅰ. 서 론1. 신라면의 출시와 국내현황1985년 안성탕면의 인기를 추진력으로 하여 라면업계 1위에 올라선 농심은 확고부동한 1위의 자리를 다질 필요가 있었다. 새로운 수요를 창출하여 라면시장의 성장 가속도를 더하는 전략도 동시에 필요했다. 그 첫 번째 해답은 바로 품질의 차별화였다. 고품질(프리미엄 퀄리티)로 승부수를 던진 것이다. 붉은 고추와 소고기가 잘 조화된 얼큰하고 매운 국물, 고급 소맥분을

  • [국제경영] 농심 신라면 중국시장 진출
  • 국제경영 농심 신라면 중국시장 진출서론농심 기업소개 & ‘신라면’ 제품소개 중국 진출배경 및 중국시장현황본론현재 중국시장 진출현황 중국시장진출전략 : S.W.O.T 분석 : 4P 분석   결론농심의 중국 시장진출에 대한 개선방안에 대한 고찰 경쟁사 삼양라면의 실패사례 및 분석: 삼양라면 기업소개 및 중국시장진출 : 중국시장진출의 결과 및 그 원인분석 신규 해외시장진출의 가능성 모색과 그 전략의 개략적 검토목 차21. 기업이념‘Better

  • 농심 신라면 제품분석과 국내,해외 마케팅전략분석과 마케팅실패 사례분석및 신라면 미래방향분석
  • 라면시장 상황분석4. 신라면 마케팅실패 사례 (신라면블랙)(1) 프리미엄 마케팅 실패(2) 제품 포지셔닝 실패5. 경쟁사분석(1) 진라면의 마케팅(2) 삼양라면의 마케팅(3) 세제품의 전략비교6. 신라면 국내시장 마케팅 4P전략(1) Product (제품전략)(2) Price (가격전략)(3) Place (유통전략)(4) Promotion (촉진전략)7. 신라면 해외 마케팅전략 분석(1) 신라면 글로벌마케팅 개요(2) SWOT분석(3) 미국진출전략1) 미국진출 전략개요2) 마케팅믹스 4P전략(4) 중국진출전

  • [국제기업환경] 중국의 환경과 `신라면`의 성공요인 관계 분석
  • 중국은 이미 년간 라면소비량이 160억원(한국 37.5억원)을 기록하고 있다. 선발 업체였던 삼양 라면이 중국진출에 실패한 반면 신라면은 현재까지 큰 인기를 끌며 성공적인 결과를 거두고 있다. 신라면이 중국 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고 있는 데에는 국내 마케팅 전략, 삼양 라면의 중국진출 마케팅 전략과는 차별적인 전략에 기인한다고 보고, 이를 바탕으로 중국의 환경과 신라면의 성공요인과의 상관관계에 대해 분석해 보기로 하였다.2. ㈜농심에 대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