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쇼핑의 중국진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2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롯데쇼핑의 중국진출
분석과 향후 전략수립
Contents
롯데쇼핑의 역사와 현재
- 롯데쇼핑 설립과정과 연혁
롯데쇼핑의 중국 진출 그리고 이어지는 부진
- 베이징 1호점 분석부터 롯데마트 진출까지
롯데쇼핑의 해외성공을 위한 전략
타기업 성공사례와 현재 중국시장 분석 그리고 전략 수립
롯데쇼핑의 역사와 현재
롯데쇼핑 설립과정
1948년 6월 28일 ‘주식회사 롯데’ 일본에서 출범
1967년 4월 3일 ‘롯데제과(주)’ 설립 및 본격적인 한국 진출
1973년 5월 5일 ‘호텔롯데(주)’ 설립
1979년 11월 15일 ‘롯데쇼핑(주)’ 설립
동년 12월 17일 롯데쇼핑센터 개관
롯데쇼핑의 역사와 현재
롯데쇼핑의 현재
2001
2002
2003
2004
2005
2006
2007
2008
2009
2010
2011
2012
2013
2014년 3분기
백화점 시장규모
-
182,740
174,420
165,000
171,617
181,179
190,052
197,999
215,865
243,168
270,061
291,000
298,000
211,000
롯데백화점
-
70,875
72,773
71,751
74,161
76,507
78,093
83,071
91,978
107,174
120,028
129,204
136,484
99,592
(시장점유율)
44%
38.8%
41.7%
43.5%
43.2%
42.2%
41.1%
42.0%
42.6%
44.1%
44.4%
44.4%
45.8%
47.2%
할인점 시장규모
-
174,050
197,080
215,000
235,303
264,226
283,865
301,138
312,733
337,330
367,995
442,000
451,000
349,000
롯데마트
-
20,525
22,131
25,841
32,007
37,080
42,553
45,489
48,370
58,795
69,372
70,278
71,709
53,746
(시장점유율)
-
11.8%
11.2%
12.0%
13.6%
14.0%
15.0%
15.1%
15.5%
17.5%
18.9%
15.9%
15.9%
15.4%
(단위) : 억원
(단위 : 백만원)
사업부문
구 분
제 45기
제 44기 3분기
제 44 기
제 43 기
금 액
비 중
금 액
비 중
금 액
비 중
금 액
비 중
백화점
매출액
7,945,328
-
5,755,228
27.6
8,172,110
29.0
8,245,900
32.9
영업이익
712,083
-
431,408
39.9
698,694
47.0
746,267
50.9
총자산
16,488,406
-
15,294,160
40.4
15,667,182
40.2
15,077,912
40.9
할인점
매출액
5,657,076
-
6,792,569
32.6
8,836,455
31.3
8,954,593
35.8
영업이익
223,874
-
204,939
18.9
220,431
14.8
319,564
21.8
총자산
8,477,445
-
11,355,896
30.0
11,008,450
28.2
10,970,095
29.8
금융사업
매출액
-
-
1,237,115
5.9
1,694,060
6.0
1,672,961
6.7
영업이익
-
-
157,533
14.6
200,749
13.5
219,288
14.9
총자산
-
-
7,926,711
20.9
8,537,358
21.9
8,087,110
21.9
전자제품전문점
매출액
-
-
2,594,249
12.4
3,519,060
12.5
604,662
2.4
영업이익
-
-
155,029
14.3
184,804
12.4
32,942
2.2
총자산
-
-
2,710,250
7.2
2,755,424
7.1
2,603,494
7.1
기타
매출액
-
-
4,458,800
21.5
5,990,017
21.2
5,565,564
22.2
영업이익
-
-
133,666
12.3
180,583
12.3
149,407
10.2
총자산
-
-
591,628
1.5
1,004,152
2.6
118,434
0.3
합계
매출액
-
-
20,837,961
100.0
28,211,702
100.0
25,043,680
100.0
영업이익
-
-
1,082,575
100.0
1,485,261
100.0
1,467,468
100.0
총자산
-
-
37,878,645
100.0
38,972,566
100.0
36,857,045
100.0
롯데쇼핑의 역사와 현재
롯데쇼핑의 현재
구분
주요 종속회사
회사의 연혁
백화점
롯데쇼핑(백화점)
1970.07 협우실업(주) 설립1979.01 서울특별시 중구 소공동1번지로 본점 이동1979.11 협우실업㈜을 롯데쇼핑㈜로 상호변경2006.02 유가증권시장 상장2010.02 GS 리테일 백화점(3개점) 사업부문 인수2012.08 롯데스퀘어(주) 흡수합병2013.01 (주)롯데미도파 흡수합병
할인점
Qingdao LOTTE Mart Commercial Co., Ltd.
2007.12 중국 청도법인 설립
LOTTE MART COMPANY LIMITED
2008.06 MAKRO 중국 8개점 인수
Lotte Mart China Co., Ltd. 외42개사
2009.12 대형마트Times 중국 68개점 인수
Liaoning Lotte Mart Co., Ltd.
2008.8 요녕법인 설립
Jilin LOTTE Mart Co., Ltd.
2011.4 길림법인 설립
Lotte Mart (Chongqing) Commercial Co., Ltd.
2012.8 중경법인 설립
LOTTE MART (CHENGDU) COMMERCIAL COMPANY LIMITED
2014.1 성도법인 설립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한킴벌리 SCM, 공급사슬관리
  • 롯데마트의 SCM추진과정유한킴벌리-롯데마트의 CR프로젝트를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그 진행과정에 따라 4단계로 정리할 수 있다. 1단계는 분석 및 목표 설정 단계, 2단계는 몇몇 롯데마트 점포를 중심으로 한 시범실행과 이에 대한 평가단계, 3단계는 전 롯데마트 점포로의 확산단계, 4단계는 CR을 나아가 CPFR 도입 단계이다.유한킴벌리는 구내의 유한그룹과 미국 KCC(Kimberly Clack Corporation)가 공동으로 설립한 회사로 중요한

  • 유니클로,유니클로성공요인,유니클로브랜드,유니클로경쟁업체,유니클로전략,유니클로마케팅,SPA브랜드,유니클로분석,유니클로문제점,유니클로개선방안
  • 진출전략 : 자라(ZARA)와 유니클로(UNIQLO)”, 숙명여대 석사논문, 20106. 이진행, “국내외 SPA현황 및 사례분석: 캐주얼 의류중심으로”, 국민대학교 디자인대학원 석사논문, 20097. 콘텐츠비즈니스연구회, 『유니클로 신화와 SPA 브랜드 스토리』, 미래를소유한사람들, 2010(2)그림, 표 등의 출처 http://www.uniqlo.co.kr http://cafe.naver.com/gmakorea.cafe?iframeurl=/ArticleRead.nhn%3Farticleid=3960&이진행, “국내외 SPA현황 및 사례분석:

  • [운영관리] 신세계 E-MART(이마트)의 SCM 활용 전략
  • 중국시장에 진출해 있는 이마트는 중국시장에서의 시장 확대를 위하여원활한 유통망을 확보해야하는 과제를 가지고 있다. SCM의 운용은 유통물류 부문과는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로서 유통, 물류비의 절감은 비단 비용절감의 수준이 아닌 기업 생존의 측면에서 바라봐야 할 것이다. 비단 이마트 같은 유통업체뿐 아니라 제조업체도 변화에 적극 대응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SCM 전담 부서를 조직하는가 하면 선진국의 성공적인 사례를 접하기 위해

  • [MIS, 경영정보시스템] 이마트 E-MART & RFID
  • 중국에 상륙하다.신세계 이마트의 중국 점포 명칭은 이마이더(易買得)다. 쉽게 살 수 있고 살수록 이득을 본다는 뜻이다.①글로벌 소싱가격 경쟁력이 핵심인 할인점에서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공급하기 위한 필수 방법으로서 중국 내 할인점과의 경쟁우위를 차지할 수 있다.*글로벌 소싱 = 제조업체들이 해외 진출 때 값이 싼 현지의 부품을 사용함으로써 생산단가를 낮추려는 행위를 말한다.②PB 상품의 조달 창고PB 자체 브랜드를

  •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
  • 롯데, 신세계 등잠재적 진출기업의 위협없 음 대체재의 위협할인점, 홈쇼핑, SSM 공급자의 교섭력미약함구매자의 교섭력소비자(3) 유통 산업 수명 주기상의 위치 (4) 경쟁사분석 - 국내 백화점 업계의 상위 2사를 중심으로 강점과 약점을 평가하고 현재의 전략을 분석함으로써 미래의 전략을 예측하고자 한다. ◆ 롯데 백화점 1) 현황 롯데 백화점은 79년 12월 소공동에 6천 평 매장의 본점을 개점한 이래 현재 전국적으로 백화점 20개점, 매장면적 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