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쿼터스 환경과 정보접근 그리고 유니버셜 디자인 [유비쿼터스 환경, 정보접근 보장, 유니버셜 디자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5 / 2016.01.05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유비쿼터스 환경과 정보접근 그리고 유니버셜 디자인
유비쿼터스 시대 =>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미디어에 접속이 가능할 뿐 아니라 이를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시대.
1. 유비쿼터스 환경
1) 유비쿼터스 환경의 개념
- 유비쿼터스 => ‘언제 어디에나 존재한다’는 뜻의 라틴어로, 사용자가 네트워크를 의식하지 않고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을 말한다.
- 유비쿼터스 컴퓨팅을 좀 더 구체적으로 표현하는 개념으로 5C와 5Any가 있다.
5C는 컴퓨팅(computing), 커뮤니케이션(comunication), 접속(connectivity), 콘텐츠(contents), 조용함(calm)를 의미하며, 5Any는 어디서나(anywhere), 언제나(anytime), 어느 장소(anyplace), 어느 장치(any device), 어느 네트워크로나(any network) 원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걸 의미한다.
2) 유비쿼터스 환경 하의 뉴미디어
- 네트워크화된 디지털 미디어를 의미한다.
- 디지털의 속성은 무한한 통합성과 확장성을 가지고 있다.
- 미디어는 삶의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 우리 삶의 영역과 정치, 경제, 사회, 생활문화와 유기적인 관련이 있다.
- 뉴미디어의 매가트렌드는 멀티미디어화 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