찜질방 사우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찜질방의 정의
․ 열 기욕 서비스와 통합적인 단어 정의
․ 새로운 문화적 공간의 개념
․ 한국적인 찜질방과 대중화
․ 달라진 목욕탕 풍속
Ⅱ. 서비스가 갖는 문제와 해결책
․ 사회․윤리적 문제
․ 사회․윤리적 문제의 해결책
Ⅲ. 지역의 명소가 된 황소 25시 구들방 사우나
․ “제가 지역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다면”
․ 세련미에서 오는 공간의 아름다움 - 서비스 ․ 물적 증거
․ 만족과 불만족의 아쉬운 경계선 - 유통과정과 전달
․ “참 친절했습니다만…….” - 사람
․ “우리는 싼 값에 서비스를 제공 중입니다.” - 가격적 전략
․ 가격 상승 전략
․ 가격 상승 전략의 문제점
․ 해결책
․ “저는 황소 사우나가 존재하는 지도 몰랐어요.” - 촉진 전략
․ 공중관계(public relationship)적인 촉진 전략
Ⅳ. 시대, 고객, 전략에 의한 유기적 변화를 위해 - 결론
- 본문내용
-
열 기욕 서비스와 통합적인 단어 정의
찜질방은 뜨거운 공기를 이용해 땀을 내는 열 기욕이라는 점에서 사우나, 한증막과 비슷하다. 내부 온도는 찜질방 40∼80℃, 건식 사우나 70∼100℃, 한증막 70∼130℃로 찜질방이 가장 낮다. 찜질방이 사우나, 한증막과 다른 점은 원적외선이 방출된다는 것이다. 700℃ 이상 고온으로 달궈진 찜질방의 황토, 맥반석, 게르마늄 등에서 발산하는 원적외선이 피부 속 4∼5cm까지 침투해 세포 운동은 물론 혈액순환도 활발하게 해준다. 불가마는 맥반석, 옥, 수정 등의 발열물질이 막 달궈져 나오는 것으로 온도는 약 90℃이다. 고온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불가마를 마련해놓은 찜질방도 많다. 이를 통합적으로 봤을 때 신체를 물로 씻어 내는 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것을 목욕이라 하고 찜질방 및 사우나, 한증막, 불가마 등 온도를 이용하여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것을 근간으로 하는 열 기욕 서비스를 사우나라 한다. 이 두 가지 서비스를 복합적으로 제공하는 것을 찜질방 서비스라 통칭하여 설명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