찜질방 사우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찜질방의 정의
․ 열 기욕 서비스와 통합적인 단어 정의
․ 새로운 문화적 공간의 개념
․ 한국적인 찜질방과 대중화
․ 달라진 목욕탕 풍속

Ⅱ. 서비스가 갖는 문제와 해결책
․ 사회․윤리적 문제
․ 사회․윤리적 문제의 해결책

Ⅲ. 지역의 명소가 된 황소 25시 구들방 사우나
․ “제가 지역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다면”
․ 세련미에서 오는 공간의 아름다움 - 서비스 ․ 물적 증거
․ 만족과 불만족의 아쉬운 경계선 - 유통과정과 전달
․ “참 친절했습니다만…….” - 사람
․ “우리는 싼 값에 서비스를 제공 중입니다.” - 가격적 전략
․ 가격 상승 전략
․ 가격 상승 전략의 문제점
․ 해결책
․ “저는 황소 사우나가 존재하는 지도 몰랐어요.” - 촉진 전략
․ 공중관계(public relationship)적인 촉진 전략

Ⅳ. 시대, 고객, 전략에 의한 유기적 변화를 위해 - 결론
본문내용
열 기욕 서비스와 통합적인 단어 정의

찜질방은 뜨거운 공기를 이용해 땀을 내는 열 기욕이라는 점에서 사우나, 한증막과 비슷하다. 내부 온도는 찜질방 40∼80℃, 건식 사우나 70∼100℃, 한증막 70∼130℃로 찜질방이 가장 낮다. 찜질방이 사우나, 한증막과 다른 점은 원적외선이 방출된다는 것이다. 700℃ 이상 고온으로 달궈진 찜질방의 황토, 맥반석, 게르마늄 등에서 발산하는 원적외선이 피부 속 4∼5cm까지 침투해 세포 운동은 물론 혈액순환도 활발하게 해준다. 불가마는 맥반석, 옥, 수정 등의 발열물질이 막 달궈져 나오는 것으로 온도는 약 90℃이다. 고온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불가마를 마련해놓은 찜질방도 많다. 이를 통합적으로 봤을 때 신체를 물로 씻어 내는 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것을 목욕이라 하고 찜질방 및 사우나, 한증막, 불가마 등 온도를 이용하여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것을 근간으로 하는 열 기욕 서비스를 사우나라 한다. 이 두 가지 서비스를 복합적으로 제공하는 것을 찜질방 서비스라 통칭하여 설명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기획서] 실버뷰티산업 - 노인여성전용사우나
  • 사우나+찜질방+마사지+피부관리 등 통합적맞춤식관리제 실시.여성노인에게 좋은 한방약재와 재료의 사용.예) 석류탕 : 피부,기미관리 감초탕 : 여성의 폐경기 완화, 유방암예방맥주비누 : 피부노화방지전문적인 교육을 받은 직원의 채용으로 고객의 서비스 만족쿠폰제와 회원제의 실시로 고정고객의 확보와 가격조절- Promotion전단지배포방문설명(노인정,경로당,노인대학 등)온라인 홈페이지단체방문시 버스운행7. 전략도출노인여성전용사

  • 러시아시장 마케팅전략 찜질방수출 stp 4p
  • -러시아에 찜질방을 진출시키자--목차-서론 - 한국시장에서의찜질방의 성공요인 분석과해외 시장 마케팅의 가능성본론 - 1. 러시아 환경 조사 & 분석2. STP 전략 수립(Segment, Targeting, Positioning)3. 4P 전략 수립(Product, Price, Place, Promotion)결론 - 러시아 시장에서찜질방의 성공전망서론건강관리는 현대인들의 안녕에 초점을 두고, 삶의 맥락에서 총체적으로 이해해야 한다는 관점 하에 건강의 목적 즉, 수혜자인 인간 중심의 건강관리

  • [MIS] 찜질방 인바디 시스템 마케팅 전략
  • 찜질방사용 인원에 대한 수요의 증가․ 자신의 건강을 챙기는 사람들이 많아짐(개인의 건강을 중요시 함 )․ 불확실한 찜질의 효능 유무5.마케팅(1)홍보 판매 전략◉ 대형 찜질방에 인바디 기계를 입점◉ 많은 사람들이 찜질방을 이용하기에 체험◉ 트위터 페이스 북을 통하여 사람들에게 사용 및 효능들을 알린다.◉ QnA를 받아 궁금증을 해소해 주는 등 사용자의 편의 고려◉ 인바디를 활용한 건강과 미용 그리고 컨디션 조절사례 입증◉ 인터

  • 실버스포츠 사업계획서(스포츠경영)
  • 찜질방(1일요금 5천원)4천 5백만원주말기준 이용객 150명 × 3천원 × 100(연간주말)4천만원평일기준 이용객 50명 × 3천원 × 265(연간평일) 수영장(1일요금3천원)2억 4천만원임대면적(400평형) × 5만원(평당임대가격) × 12개월임대(매점,스포츠센터,노인클리닉 등)11억 2천만원15만(1일) × 25세대 × 300일※비수기는 전체의 50%만 사용될 것으로 예상됨으로 25세대라고 산출)비수기총 합계약 22억원(1년 기준)6억 5천만원20만(1일) × 50세대 × 65일(방학 및

  • [사업계획서]빨래방이 찜질방을 만났을때 사업계획서
  • 찜질방내 빨래방설치가 고객만족을 더 증가시키는 요인으로 조사결과 나타남따라서 고객수요는 점차 증가추세로 전망 찜질방의 고객 역시 증가 추세이므로 그에 따른 찜질방내 빨래방역시 지속적 이익실현가능(3) 고정비 및 변동비 고정비=기계비용 5천만원 변동비=기계관리 유지 보수비, 마케팅 , 영업, 홍보비(4) 손익분기 달성기간 대당 월 순 마진=32만원X50대=16백만원초기비용 6천만원을 확보하기 위한 최소기간=16백만원X4개월=6천4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