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오션의 효과적인 활용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미래 성장 동력 Blue Ocean 전략으로 경영하라

지난해에는 LG전자를 비롯하여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등 상위 10여 개 기업이 순익 1조원 이상 달성하는 사상 최대의 실적을 올렸다. 글로벌 초우량 기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국내 대기업들이 앞으로도 계속 높은 성과를 지속하려면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철저한 대비가 필요하다. 중장기 전략에 의한 미래 신사업 발굴 뿐만 아니라 이를 어떻게 육성하고 운영해 나가느냐라는 실천 방안 마련에 더욱 고민할 때이다.

기술과 제품의 중심이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전환되고 컨버전스화와 복합화로 와해성 기술과 제품이 출현하여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 이러한 사업 환경 속에서 생존하기 위한 몸부림은 GE, GM, Intel 등 Global 기업부터 레인컴 등 국내 중소기업에 이르기까지 그 정도의 차이가 없는데 그들 모두가 미래의 생존을 위한 성장동력 찾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1930년에 Forture지 100대 기업에 올랐던 기업 중 현존하는 기업이 채 10개 안팎에 지나지 않는 것을 보면 미래를 대비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를 알 수 있다. 지난 해에는 우리나라 상위 대기업들의 순익 잔치가 있었다. 100억불 순익을 올린 삼성전자를 비롯하여, 노키아에 이어 전자통신 부문 순익 3위에 오른 LG전자, 자동차 부문 영업이익률 2위에 오른 현대 자동차 등이 우리 경제의 미래에 큰 희망을 주고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가치혁신]가치혁신의 정의와 필요성 및 삼성전자의 가치혁신 경영의 성공사례
  • 효과적이라면 왜 이것을 실행하는 회사가 거의 없을까. 경영진들이 공정한 결과를 공정한 절차와 혼동하고 있기 때문이다. 직원들에게 적당한 지위와 권한을 주고 버는 만큼 보상을 주는 것은 공정한 결과이지 공정한 절차를 추구하는 것은 아니다. 정보를 힘과 권위의 원천으로 간주하는 경영자들이 공정한 절차를 위협으로 인식하는 것도 문제다. 이같은 생각을 가진 경영자들은 직원들과의 직접적인 접촉을 멀리하고 메모나 서식을 통해 의사교환을

  • [인터넷마케팅] 총각네 야채가게 인터넷 마케팅 전략
  • Hall, tenth edition, 2004▪ 온라인 사이트농수산물 유통공사 http://www.at.or.kr/농업협동조합 http://www.nonghyup.com/농협하나로클럽 http://www.hanaro-club.co.kr/네이버 키친 http://kitchen.naver.com/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신세계 이마트 http://emart.shinsegae.com/총각네 야채가게 http://www.chonggakne.com/통계청 http://www.nso.go.kr/한국경제신문 http://www.ked.co.kr/▪ 경영보고서 및 연구자료총각네 야채가게 경영진단, 블루오션 컨설팅 그룹19그림 9 뮤지컬 총각네 야채가게

  • [전략경영] ㈜세실 기업분석
  • 블루 오션을 개척한 ㈜세실은 지속적인 R&D를 통하여 기술과 제품을 발전시켰고, 국내 천적제품 시장점유율 80%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다. 대량 생산 기술력과 농업컨설팅능력과 같은 기업내부적인 요소와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 친환경 농산물을 선호하는 시장의 환경과 같은 외부환경적인 요소가 합쳐져 성장속도에 가속화를 불러일으킨 결과 지금의 위치까지 오게 된 것이다. 하지만 ㈜세실은 여기서 멈추지 않고 사업의 다각화를 꾀하였

  • [경영학원론] 경영학과 경영이론의 발전관련 사례
  • 창출(2) 파트너십을 통한 성장 추구(3) 신용 상실과 파산(4) 정치적 스캔들로의 비화2.엔론 사태의 원인과 문제점(1) 수익성을 무시한 무리한 확장(2) 관련 당사자들의 이해상충과 내부 견제장치의 미작동(3) 부실 회계 관행3. 엔론 파산의 교훈 및 시사점지식경영1. 지식경영이란?2. 지식경영의 성공적인 사례3. 결론 및 개인후기● 블루오션전략의 정의● 블루오션전략의 정의● 블루오션 전략의 성공 사례

  • [마케팅] 니치마케팅
  •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의 대안이 된다. 실제로 세분화된 단위 시장이라 할 수 있는 니치는 대기업이 공략하기 어려운 특성이 있는 수익성 높은 작은 시장인 동시에 미래의 좁은 시장을 공략하는 교두보가 되는 시장이다. 따라서 니치마케팅은 대기업과 직접적인 경쟁을 피하면서 자기만의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강점이 존재하는 마케팅방법이다.2) 니치마케팅 활용사례로 본, 필요성혼다의 사례와 포터항공사 그리고 본문내용 사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