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디다스 Adidas -과소평가한 경쟁자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Adidas : 과소평가한 경쟁자들
역사적 배경
마케팅 전략
1970년대 러닝슈즈 시장
경쟁
Nike의 시작
Nike의 위치
Nike의 성공요인
Adidas의 실수 : 무엇이 잘못되었을까?
무엇을 배울 수 있는가?
질문에 대한 답

본문내용
여기 시장으로부터 경쟁적 침입의 위험을 과소평가한 선두주자의 한 유명한 고전적사례가 있다. 비록 이 사건은 20년 전에 일어났지만 그 교훈은 시대에 조금도 뒤쳐지지 않는다.
1970년대 초, Adidas는 러닝화 산업을 지배했었다. 그 지배는 수십 년 동안 계속 되어왔던 것이었다. 그것은 어떤 레크레이션의 일이 알려지고 있던 시장을 위한가장 큰 하나의 파장의 발단을 바탕으로 하였다. 수백만의 사람들은 다음 몇 년 동안에 러닝과 러닝을 시작하였다; 다른 수백만의 비달리기자들은 편하고, 모방하기를 싫어하지 않는 대부분의 사람들의 이미지인 건강과 젊음의 분위기를 알려주었기때문에 그 러닝화를 사서 신었다.
Adidas는 그 시대의 이런 레크레이션적인 붐으로 돈을 많이 벌었을까? 계산착오의고전적인 경우의 하나로 Adidas는 미국 시장을 과소평가했다.(Adidas는 여전히세계의 다른 나라에서는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 더욱 더 나쁘게, Adidas는 미국 경쟁자들의 진입과 침략을 과소평가했다. 이 경쟁자들의 대부분은 서서히 나타난 것이 아니라 갑자기 나타난 회사들이었다. 단지 몇 년 사이에 Adidas는 컴퓨터산업 외에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회사중의 하나인 Nike로부터 압력을 받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푸마(Puma)의 스포츠 마케팅 성공사례와 스포츠 마케팅에 대한 이해
  • 평가라고 할 수 있다.2. 매복마케팅공식후원업체 외의 마케팅 활동을 엄격히 규제하고 있기 때문에 Puma는 Daum과 공동으로 ‘Daum-Puma Soccer Festival을 개최, 한국팀의 경기가 있는 날에 잠실 야구경기장을 빌린 뒤 경기를 생중계했는데 매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무료로 표를 나눠주었으나 약 5만원의 암표로 거래될 만큼 큰 성공을 거두었다. 한국팀의 경기는 3, 4위전까지 모두 7차례 열렸고 이 기간동안 약 30만 명이 이용했으며 경기장을 빌린 데 든 돈은 7

  • [마케팅원론] 나이키의 마케팅 성공전략
  • 아디다스1) Just do it & Impossible is nothing아디다스는 1980년대까지 스포츠 시장의 제왕이었다.기술과 스포츠 절대 강자였던 독일에서 출발한 아디다스는 품질만으로 스포츠 시장을 장악했다. 아디다스 특유의 3선은 체육인들뿐 아니라 일반인들에게 선망의 대상이었다.특히 축구 종목에서는 아디다스를 신지않는 프로 선수는 찾아볼 수 없을 정도였다. 아직까지도 아디다스는 축구화 시장에서는 나이키에 앞서있다.2) 마케팅의 승리 나이키TV에서 혹인

  • [아디다스 adidas] 글로벌 의류기업 - 기업전략, 마케팅전략 4p stp swot, 품질전략, 경쟁업체 나이키 비교분석 분석(PPT)
  • ADIDAS – 조직체계, 조직전략“단순히 옷을 파는 것이 아니라 즐거움을 파는 것이다”1920년 독일 작은 마을. 아버지에게 신발 제조 기술 배움1946년 아디 다슬러는 3줄로 상징되는 아디다스 설립1950년 형 루디 다슬러는 동생 아디 다슬러와 갈등이 생겨 아디다스에서 나와 날렵함의 상징인 푸마를 설립하고 사업을 성공시킴1980년 올림픽, 마이클조던등의 스포츠맨 마케팅으로 대성공2012년 설립 90주년 맞이하며 전세계 180여개국 1000여개 매장 보유업

  • [마케팅] 나이키의 마케팅 전략 및 평가와 향후 개선책
  •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실시해야 한다. 8. 최종 평가앞으로의 세상은 고객 중심으로 돌아 갈 것이다. 이런 세상에서 기업이 살기 위해서는 고객을 끌어들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즉 고객의 측면에서 이익을 창출하는 것이다. 나이키는 이런 고객을 중심으로 돌아가는 세상에 잘 적응을 해왔고, 이용해 왔다. 나이키만의 경영전략과 마케팅이라는 것을 통해서 이용해 온 것이다. 나이키의 스타마케팅은 정말 놀라울 정도이다. 선견력을 가진 기업이라고

  • [A+] 글로벌 브랜드 성공전략 사례분석 - NIKE 나이키 마케팅전략 경영전략 성공요인분석(HWP)
  • 마케팅에 있어서도 지역에 따라 스포츠스타를 달리하여 한국에서는 박찬호를 , 일본에서는 노모를 자사 모델로 활용해 매출증대를 꽤하고 있다. 월드컵 열기가 높았던, 지난 가을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승리를 기원하는 광고 역시 지역적 특성을 감안한 대표적 로컬광고이다. 나이키는 지역별 분업체제를 실시하기 시작한 것은 20여 년 전의 일로서 , 그 목적은 원가절감을 통해 경쟁자들인 퓨마(Puma)나 아디다스(adidas) 등을 누르기 위해서였다. 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