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디다스 Adidas -과소평가한 경쟁자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3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Adidas : 과소평가한 경쟁자들
역사적 배경
마케팅 전략
1970년대 러닝슈즈 시장
경쟁
Nike의 시작
Nike의 위치
Nike의 성공요인
Adidas의 실수 : 무엇이 잘못되었을까?
무엇을 배울 수 있는가?
질문에 대한 답
- 본문내용
-
여기 시장으로부터 경쟁적 침입의 위험을 과소평가한 선두주자의 한 유명한 고전적사례가 있다. 비록 이 사건은 20년 전에 일어났지만 그 교훈은 시대에 조금도 뒤쳐지지 않는다.
1970년대 초, Adidas는 러닝화 산업을 지배했었다. 그 지배는 수십 년 동안 계속 되어왔던 것이었다. 그것은 어떤 레크레이션의 일이 알려지고 있던 시장을 위한가장 큰 하나의 파장의 발단을 바탕으로 하였다. 수백만의 사람들은 다음 몇 년 동안에 러닝과 러닝을 시작하였다; 다른 수백만의 비달리기자들은 편하고, 모방하기를 싫어하지 않는 대부분의 사람들의 이미지인 건강과 젊음의 분위기를 알려주었기때문에 그 러닝화를 사서 신었다.
Adidas는 그 시대의 이런 레크레이션적인 붐으로 돈을 많이 벌었을까? 계산착오의고전적인 경우의 하나로 Adidas는 미국 시장을 과소평가했다.(Adidas는 여전히세계의 다른 나라에서는 우위를 차지하고 있다.) 더욱 더 나쁘게, Adidas는 미국 경쟁자들의 진입과 침략을 과소평가했다. 이 경쟁자들의 대부분은 서서히 나타난 것이 아니라 갑자기 나타난 회사들이었다. 단지 몇 년 사이에 Adidas는 컴퓨터산업 외에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회사중의 하나인 Nike로부터 압력을 받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