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인터넷게임 와우 Wow(World of Warcraft)의 고객 만족을 위한 가격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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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WoW 배경
▶ WoW
▶ WoW 특징
▶ WoW 배경
▶ WoW의 약점 (가격)
▶ 게임 산업 수익 모델의 설명(가격)
▶ WoW의 현 가격정책(가격)

WoW 가격 전략
▶ WoW 요금제의 문제점 I
▶ WoW 요금제의 문제점 II
▶ WoW 요금제의 문제점 III
▶ 가격이 왜 중요한가?

고객 만족을 위한 수익 모델
▶ 수익 가격 설정
▶ 통계 자료
▶ 통계 종합
▶ WoW 수익 모델 제시
▶ Wow의 실제내부가격 분석
▶ 결 론
본문내용
WoW (World of Warcraft)

▶ 블리자드 사에서 5년 간 개발
▶ WoW는 MMORPG장르이며, 워크래프트 세계를 무대로 하는 게임 이다.
▶ 미국과 유럽, 일본 등 전 세계 350만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 2004. 11. 12 WoW 오픈 베타 실시
▶ 2005. 01. 18 상용화 서비스 (정액제) 실시
▶ 2005. 06. 14 정량제 요금제 도입

WoW의 특징


▶ 고유한 종족으로 다양한 즐거움
(호드와 얼라이언스의 대치 방식 / 8개 종족 / 9개 직업)

▶ 광활한 숲과 사막, 눈 덮힌 산맥, 색다른 대지들로 현실감 있고
실제 같은 가상 현실

▶ 거대한 도시와 수 많은 던젼으로 게임성 증대

▶ 업데이트 되는 퀘스트와 아이템으로 게임 지속화


WoW 요금제의 문제점 III

▶ 엔씨 소프트 사는 리니지의 요금제(29,700 원)에 대한 불만이 커지자 차기작인 길드워에 대해서는 가입 시 한번 결제(49,500 원)로 평생 이용할 수 있는 요금제를 도입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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