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네이트온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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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소개
연혁
시장분석
환경분석
-경쟁사 분석
-소비자 분석
-SWOT 분석
마케팅 분석
-STP 분석
-7P MIX
평가
본문내용
경쟁사 분석

msn
국내 최대 이용자수
뛰어난 인지도
외국인과 의사소통 시 독보적
소비자 트렌드 수시 반영
야후와 호환 협약
한글 입력 불안정
웜 바이러스로 이미지 실추

소비자 분석
소비자 연령
20대
소비자 성별
여성사용자
사용용도
채팅
부가서비스


SWOT 분석

컨텐츠 업체와의 제휴
SK telecom의 기존고객확보
싸이월드와의 연계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 제공
감성적 코드 반영
통합 커뮤니케이션의 장


상대적으로 약한 게임 컨텐츠
싸이월드에 대한 높은 의존도
MSN메신저 벤치마킹
불편한 등록절차
메신저 주기능의 낮은 이용율


낮은 이용도, 사용자 충성도
30대 이상의 낮은 이용도
MSN의 반격
기존 유선업체의 진입
비싸다는 소비자들의 인식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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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무료제공 및 사용.네이트온 – 네이트온에서 실시 하고 있는 문자 서비스에 등록하여 대학생들이 필요할 때 마다 쓸 수 있게 제공 (네이트온에서 제공하는 문자 서비스)-18-향후추진계획플래시콘네이트온 – 네이트온의 모회사인 SK communication과 연계하여 참이슬플래시콘을 상용화 할 수 있게 협의.(앞의p.13에서와 같이 사용)공모전 - 플래쉬콘 역시 공모전을 통해서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음.이모티콘의 PLC(Product Life Cycle)와 동일.(p.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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