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네이트, 포털검색 사이트 1위되기 위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가. 네이트 분석하기

①‘네이트’기업의 목표와 강점(기업 스스로가 생각하는 네이트의 강점) 분석.

㉠ 네이트 시맨틱 검색

㉡ 네이트 커넥트

㉢ 앱스토어

㉣ 네이트 온

②‘네이트’와 ‘네이버’의 차이

③ ‘네이트’의 장점과 단점

㉠장점

㉡ 단점

나. SWOT 분석

다. 대안(전략) 구상하기

1) 인터페이스 개선

2) 편의 서비스 개발

3) 인식강화 마케팅

4) 검색 프로그램 구축

5) 블로그와 미니홈피에 검색창 생성

②강점- 위협 (ST) 전략 - 위협요소를 회피함과 동시에 높은 인지도 상승을 위해 강점을
이용.

1) 컨텐츠들의 OPEN

2) 스타 마케팅

3)네이트온의 기능 홍보

4)모든 사이트의 블로그 연동

5) 펫 만들기

본문내용
[시장과 소비자]

네이트, 포털검색 사이트계의 1인자가 되어라.




네이버가 지식검색서비스와 최근 시퀀스검색 등을 통해 검색서비스에서는 독보적인 입지를 차지하고 있는 현재, 검색기능의 강화를 통한, 포털사이트시장의 입지상승은 힘들 것으로 판단하여 다른 포털 사이트는 다른 방향의 포지셔닝을 통하여 2인자의 자리라도 차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런 분위기 속에 많은 사이트들은 검색기능만이 아닌 다양한 컨텐츠를 자신들의 사이트에 유치하며 엔터테이먼트화 되고 있다. 하지만 이용자들의 방문횟수를 올리려는 목적이지만, 각 사이트들마다 유치하고 있는 컨텐츠들이 거의 다 중복되는 컨텐츠이며, 차별성을 가지는 컨텐츠의 개수가 그리 많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결국, 네이버의 독주는 계속 되어 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 4조는 도전적인 가상 목표를 만들어보고자 했다. 바로 최근 들어 인지도나 여론조사, 마케팅에서 네이버를 가장 영향력 있게 공격하고 있는 네이트, 이것의 1인자가 되는 시나리오 목표를 바탕으로 발표를 준비해보자는 의견에 모두들 적극 찬성했고, 이를 우리의 주제로 설정하기로 했다.

가. 네이트 분석하기
네이트가 네이버를 넘어 포털 사이트 시장의 1인자가 되기 위해 어떤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고, 어떤 마케팅 전략을 취해야 할지 구상하기에 앞서 네이트에 대한 기본 정보와 분석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그리하여 우리는 ①‘네이트’ 기업의 목표와 강점 분석, ②‘네이트’와 ‘네이버’의 차이, ③‘네이트’의 (네이트 사용자 입장에서의)장점과 단점을 먼저 분석하고, 정리했다.

①‘네이트’기업의 목표와 강점(기업 스스로가 생각하는 네이트의 강점) 분석.
네이트를 경영하고 있는 기업은 SK Communications이다. 이 기업은 현재 네이트 외에도 싸이월드와 이글루스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 기업이 추구하는 네이트의 컨셉은 “네이트의 앞선 생각이 새로운 세상을 열어갑니다” 이며, 목표는 사람과 세상을 연결하고 정보와 재미를 나누는 소통의 장으로서의 국내 대표의 소셜 커뮤니케이션 온라인 공간이 되는 것이다. SK Communications는 사용자의 검색 의도를 분석, 최적의 정보를 제공하는 네이트 시멘틱 검색, 사람과 사람 그리고 정보를 가장 편리하고 빠르게 연결 해주는 네이트 컨넥트, 국내 최고의 소셜 네트워크 기반의 즐거움 추구 채널 앱스토어, 모든 기능을 언제 어디서나 활용할 수 있는 모바일 연동 서비스를 앞세우며 기업이 추구하는 네이트 컨셉을 충실히 다하고 있다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신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우리가 모은 정보에 의하면 아래와 같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구글 Google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
  • 전략- 에드워즈(Adwards) & 에드센스(Adsesnse)8) 기타 성공마케팅- 구글의 검색엔진- 유료리스팅- 구글의 조직- Managing Innovation- 광고서비스에 대한 강화- 소프트웨어 & 서비스- Ⅲ. Google의 마케팅 실패 사례 - 국내 포털사이트(NAVER, DAUM)와의 비교1) 이타주의- 중국시장 철수2) Google의 묘지3) TV광고 사업 철수 Ⅳ. Google의 미래와 지향점1) Google의 향후전략- 모바일 시장 진출과 구글폰- 개인맞춤형 서비스- 한국에서의 점유율 향상을 위한 방안2

  • [인터넷마케팅] kt 파란닷컴 `paran` 마케팅전략분석
  • 검색 엔진66.85 13.38 5.87 1.24 12검색 엔진66%13%6%1%12%III. 커뮤니티다음이 초기 시장 지배를 바탕으로 카페 서비스 강세 유지파란은 다른 사이트와 차별화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함.다음버디버디네이트파란기타커뮤니티48.67 12.22 9.62 0.04 29.45커뮤니티49%12%10%0.04%29%IV. 뉴스차별화 된 컨텐츠 제공이 어려움 / 미디어 난립인터넷 뉴스는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에서 접하기 때문에 종합 포털 순위와 비슷5대 스포츠신문사와 독점 계약을

  • [경영사례] 네이버(nhn) `지식iN`을 통한 마케팅과 한게임과의 M&A 성공요인
  • 포털 사이트 2위 업계로서 1위 업계 야후 와의 31.6% 의 고객 차이를 극복하고, 젊은 이미지와 차별화 된 마케팅 전략으로 고객 욕구에 맞는 정보검색 포털 1위 사이트로 등극했으며, 일본중국까지 진출을 했다.또한, 네이버는 기존의 광고로의 수익원을 한게임커뮤니케이션과의 M&A로 안정적 수익원을 창출하였고 주니버 게임을 통한 유아들을 위한 다양한 게임 및 컨텐츠를 개발하였고, 엔토이 송을 만드는 등의 다양한 노력을 하였다.확실한 브랜드

  • 영화 `달콤한 인생`의 인터넷 커뮤티케이션전략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중요성이 더해가고 있다. 영화 산업의 경우 특히 영화의 장르, 성격, 내용을 효과적으로 나타내고 이를 일관성 있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단순히 조금 더 많은 관객을 동원하기 위해 영화 내용과는 상관없이 눈길을 끄는 문구를 집어넣고 의미 없는 이벤트만을 진행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는 것이 과거 경험을 통해 입증된 바 있다. 커뮤니케이션의 효과를 극대화시키기 위해서 영화에 대한 충실한 이해를 바탕으로 한 장

  • [마케팅] 싸이월드를 이용한 네이트 닷컴의 성장 전략
  • 위한 접근 방법포털시장 조사현황 및 전망Nate의 현재타겟서비스선정주요서비스별분석핵심경쟁력조사Nate의 강점 및싸이 성공요인마케팅전략수립타겟 서비스별 전략 및 실현 방안종합 포털 시장 분석포털 사이트 시장 현황 (1)- Naver의 압도적인 1위. Nate는 싸이월드 인수 효과 큼포털 사이트 시장 현황 (2)검색(95.7%)네이버(80.7%)다음(67.3%)야후(56.3%)이메일(93.7%)다음(83.7%)MSN(29.5%)네이버(25.0%)커뮤니티(95.7%)다음(81.8%)네이트(57.5%)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