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네이트, 포털검색 사이트 1위되기 위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14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 목차
-
가. 네이트 분석하기
①‘네이트’기업의 목표와 강점(기업 스스로가 생각하는 네이트의 강점) 분석.
㉠ 네이트 시맨틱 검색
㉡ 네이트 커넥트
㉢ 앱스토어
㉣ 네이트 온
②‘네이트’와 ‘네이버’의 차이
③ ‘네이트’의 장점과 단점
㉠장점
㉡ 단점
나. SWOT 분석
다. 대안(전략) 구상하기
1) 인터페이스 개선
2) 편의 서비스 개발
3) 인식강화 마케팅
4) 검색 프로그램 구축
5) 블로그와 미니홈피에 검색창 생성
②강점- 위협 (ST) 전략 - 위협요소를 회피함과 동시에 높은 인지도 상승을 위해 강점을
이용.
1) 컨텐츠들의 OPEN
2) 스타 마케팅
3)네이트온의 기능 홍보
4)모든 사이트의 블로그 연동
5) 펫 만들기
- 본문내용
-
[시장과 소비자]
네이트, 포털검색 사이트계의 1인자가 되어라.
네이버가 지식검색서비스와 최근 시퀀스검색 등을 통해 검색서비스에서는 독보적인 입지를 차지하고 있는 현재, 검색기능의 강화를 통한, 포털사이트시장의 입지상승은 힘들 것으로 판단하여 다른 포털 사이트는 다른 방향의 포지셔닝을 통하여 2인자의 자리라도 차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이런 분위기 속에 많은 사이트들은 검색기능만이 아닌 다양한 컨텐츠를 자신들의 사이트에 유치하며 엔터테이먼트화 되고 있다. 하지만 이용자들의 방문횟수를 올리려는 목적이지만, 각 사이트들마다 유치하고 있는 컨텐츠들이 거의 다 중복되는 컨텐츠이며, 차별성을 가지는 컨텐츠의 개수가 그리 많지 못한 것이 사실이다. 결국, 네이버의 독주는 계속 되어 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 4조는 도전적인 가상 목표를 만들어보고자 했다. 바로 최근 들어 인지도나 여론조사, 마케팅에서 네이버를 가장 영향력 있게 공격하고 있는 네이트, 이것의 1인자가 되는 시나리오 목표를 바탕으로 발표를 준비해보자는 의견에 모두들 적극 찬성했고, 이를 우리의 주제로 설정하기로 했다.
가. 네이트 분석하기
네이트가 네이버를 넘어 포털 사이트 시장의 1인자가 되기 위해 어떤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고, 어떤 마케팅 전략을 취해야 할지 구상하기에 앞서 네이트에 대한 기본 정보와 분석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그리하여 우리는 ①‘네이트’ 기업의 목표와 강점 분석, ②‘네이트’와 ‘네이버’의 차이, ③‘네이트’의 (네이트 사용자 입장에서의)장점과 단점을 먼저 분석하고, 정리했다.
①‘네이트’기업의 목표와 강점(기업 스스로가 생각하는 네이트의 강점) 분석.
네이트를 경영하고 있는 기업은 SK Communications이다. 이 기업은 현재 네이트 외에도 싸이월드와 이글루스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 기업이 추구하는 네이트의 컨셉은 “네이트의 앞선 생각이 새로운 세상을 열어갑니다” 이며, 목표는 사람과 세상을 연결하고 정보와 재미를 나누는 소통의 장으로서의 국내 대표의 소셜 커뮤니케이션 온라인 공간이 되는 것이다. SK Communications는 사용자의 검색 의도를 분석, 최적의 정보를 제공하는 네이트 시멘틱 검색, 사람과 사람 그리고 정보를 가장 편리하고 빠르게 연결 해주는 네이트 컨넥트, 국내 최고의 소셜 네트워크 기반의 즐거움 추구 채널 앱스토어, 모든 기능을 언제 어디서나 활용할 수 있는 모바일 연동 서비스를 앞세우며 기업이 추구하는 네이트 컨셉을 충실히 다하고 있다고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자신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우리가 모은 정보에 의하면 아래와 같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 한국 프로농구 KBL의 활성화
- 마켓컬리 SWOT분석과 성공비결 / 마켓컬리 다양한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마켓컬리 향후전략 3가지 제시
- 대선주조 마케팅전략/기업소개/환경분석/경쟁우위/STP,4P전략및매력도분석/결론및소감
- 통제적 가정의 부모유형 9가지 중에서 한 가지를 선택하여 본인이 선택한 부모유형의 정의와 선택이유, 장점·단점, 자녀라면 어떻게 지혜롭게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할 것인가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여 작성하시오
- [토지경제학] 리카도의 차액지대설 개념과 이론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공기업보고서 한국 교육 방송공사
- [프로젝트관리] 프로젝트 실패사례와 해결방안
- [경영학] 이마트 마케팅 전략
- [국제통상] EC vs. US -Wheat Gluten 사건(DS 166, 2001. 1. 19 -상소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