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안] KT&G 광고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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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광고 상황 분석
시장분석 – 시장규모, 점유율, SWOT
제품분석 – PLC, 제품
소비자분석
광고 제약
2. 광고기본 전략
기존광고분석
광고 전략
광고 목표
광고목표 소비자층
3. 광고 크레이티브 전략
기업광고 – 전략, 소구, 광고물 예시
제품광고 – 크레이티브 전략
4. 마치면서
본문내용
시장분석 – 시장규모

2005년도 1-3기 누적
판매량 기준으로
전년대비 22.2%
감소했다
금액기준으로는 1.3%
감소했다. 고가담배
시장의 확대와 가격인상
및 원가절감에 의한 것으로 분석된다.
(국내판매량만 포함)
2005년 3분기 수량기준
시장규모는 251억본


시장분석 – 점유율

KT&G의 점유율은 73.5%로 전분기 대비 0.9% 하락
경쟁사의 점유율은 26.25%로 0.9%p 상승
줄어들고 있는 시장규모에서 경쟁사의 점유율이 높아진다는 것은 차후의 수익성이 큰 위협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제품 분석

현재 KT&G가 판매하고 있는 담배의 종류는 36종이다.
(3000원 이상 : 3종, 2500원 : 17종, 2500원 이하 16종)
2500원에 판매되는 담배들의 타겟은 에세 시리즈 외에는
모두 20대 층을 겨냥하고 있다.
KT&G 20대 층을 겨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디자인 외에는
차별화되지 않고 있다. 이는, 담배가 소비자의 기호에 따라
선택된다는 특성에 기인하는 것으로, 제품의 구색을 넓혀,
다양하며 변화하는 소비자의 기호에 적합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참고문헌
KT&G
법제처
통계청
보건복지부
프루덴셜 증권
증권선물거래소
한국 금연운동 협의회
제일기획
LG애드
각종 신문
도시탈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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