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안] KT&G 광고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2 / 2019.12.24
- 3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광고 상황 분석
시장분석 – 시장규모, 점유율, SWOT
제품분석 – PLC, 제품
소비자분석
광고 제약
2. 광고기본 전략
기존광고분석
광고 전략
광고 목표
광고목표 소비자층
3. 광고 크레이티브 전략
기업광고 – 전략, 소구, 광고물 예시
제품광고 – 크레이티브 전략
4. 마치면서
- 본문내용
-
시장분석 – 시장규모
2005년도 1-3기 누적
판매량 기준으로
전년대비 22.2%
감소했다
금액기준으로는 1.3%
감소했다. 고가담배
시장의 확대와 가격인상
및 원가절감에 의한 것으로 분석된다.
(국내판매량만 포함)
2005년 3분기 수량기준
시장규모는 251억본
시장분석 – 점유율
KT&G의 점유율은 73.5%로 전분기 대비 0.9% 하락
경쟁사의 점유율은 26.25%로 0.9%p 상승
줄어들고 있는 시장규모에서 경쟁사의 점유율이 높아진다는 것은 차후의 수익성이 큰 위협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제품 분석
현재 KT&G가 판매하고 있는 담배의 종류는 36종이다.
(3000원 이상 : 3종, 2500원 : 17종, 2500원 이하 16종)
2500원에 판매되는 담배들의 타겟은 에세 시리즈 외에는
모두 20대 층을 겨냥하고 있다.
KT&G 20대 층을 겨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디자인 외에는
차별화되지 않고 있다. 이는, 담배가 소비자의 기호에 따라
선택된다는 특성에 기인하는 것으로, 제품의 구색을 넓혀,
다양하며 변화하는 소비자의 기호에 적합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는 것으로 해석된다.
- 참고문헌
-
KT&G
법제처
통계청
보건복지부
프루덴셜 증권
증권선물거래소
한국 금연운동 협의회
제일기획
LG애드
각종 신문
도시탈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