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GS Retail GS리테일 CRM구축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12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회사개요
추진개요
활동성과 및 ISSUE
향후과제
GS마트의 CRM
- 본문내용
-
추진개요(1)-CRM 도입배경
고객 Needs의 복합, 다양화
고객 눈높이를 맞추고 고객친화 전략을 추진하는 등 지역밀착형 마케팅 실시의 필요성
과점화된 유통시장에서 효율적인 시스템운영의 필요성 대두
경쟁이 심화되는 가운데 출점은 가속
무점포유통시장 급팽창으로 오프라인 유통시장에 버금가는 강력한 유통채널이 등장
추진개요(2)-CRM의 추진 전략
1. 고객 관리의 기본 방향
DB 마케팅 시대의 관점처럼 고객 데모그래픽 데이터에만 집착하지 말고 고객/상품/채널 등의 입체적 관점에서 분석하여 고객 관리가 입체적으로 될 수 있도록 하는 것
3.활동 성과 및 Issue _ 1) 마케팅
마케팅 방법의 다양성과 효율 측정 가능성으로 인해 비용 효율성은 많이 증가했으나,
Mass 마케팅과의 역할분담 및 CRM활동 성과에 대한 이견도 많이 발생함.
CRM을 이해하는 마케터를 육성하는 것도 어려운 문제임.
Target마케팅의 다양화
- 다양한 채널을 활용한 DB마케팅
전개(DM,TM,SMS,E-mail등)
- 다양한 주제의 캠페인 개발
→ 우수유지, 구매주기 단축,
등급향상,휴면 방지,Reselling,
연관판매,연결판매,등급하락
방지 등
마케팅 방법의 다변화
- 사은/경품행사,Sale 등 Mass중심
→ 차별화 Offer를 제공하는 개별
마케팅 활성화
- 참고문헌
-
http://www.gsretail.com
http://www.nso.go.kr
http://www.crmpark.co.kr
http://blog.naver.com/soaka76?Redirect=Log&logNo=80015202183
* 유통부분 CRM활성화를 위한 고객관리 프로그램-NCR 최영랑이사
* CRM 도입의 성공요인 분석 연구 – 황훈숙 저 (2002)
* CRM의 이론과 사례- 한국능률협회(2001)
* E-비즈니스 시대의 ERP&CRM – 김영렬& 한대문 저(2005)
자료평가
- 낚였네.어떻게 이런 자료를 올릴생각을...쩝
- ysya***
(2006.04.20 09:54:3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