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마케팅] 베를린교향악단 및 칼 포스터 합창단 내한공연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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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들어가는 말

I 생산물 전략
1. 연주곡목 선정
(1) 안익태 <한국 환상곡>
(2) 베토벤 <교향곡 9번 라단조 작품 125 (합창)
2. 지휘자 결정
3. 성악가 선정
4. 합창단 구성


II 수익 전략
1. 시장조사
2. 공연일자
3. 공연장소
4. 관람료 책정
5. 후원단체 확보


III 홍보전략
1. 언론 홍보
2. 인터넷광고. 포스터. 현수막
3. 팜플렛 제작


IV 다음을 위한 전략


본문내용
1. 연주곡목 선정
(1) 안익태의 <한국 환상곡>
한국에서의 첫 공연인 만큼 한국에 대한 애정의 표시와 깊은 인상을 남기기 위해서는
한국의 대표적인 연주곡을 선정 하는게 중요하다.
<한국 환상곡>이 애국가의 작곡가 안익태와
애국가 주제라는 점에서 한국민에게 가슴에 와 닿는 감회가 있다고 판단했음.
한국의 대표 작곡가로는 독일에서 활동한 윤이상도 있지만,
윤이상의 곡이 애국가 만큼 한국국민 모두에게 사랑받는 곡도 아닌데다
윤이상은 아직도 이념문제로 갈려있어 폭 넓은 공감을 얻는데는 다소의 애로가
있다고 판단했음.

(2) 베토벤의 <교향곡 9번 라단조 작품 125 (합창)>
베토벤의 합창곡은 어느 때나 애창되는 곡이지만 상서로울 때 많이 부르는 곡이다.
연말 공연이기 때문에 한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희망차게 맞자는
의미에서 선정한 곡.
‘환희의 송가’ 라는 이름이 말해주듯 기쁨과 희망을 담은 곡 <합창>은
좋은 연말선물이 될 수 있음.


2. 지휘자 결정
<리오 샴바달>
교향악단의 성격과 색깔은 상임지휘자에 달려 있음.
그 교향악단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음.
1997년부터 베를린교향악단의 상임지휘자로 일해 온 <리오 샴바달>을 내한 공연의 지휘자로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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