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 TQM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3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TQM 정의
해외 사례
국내 사례
기업 문화
결론
결론에 대한 적용
- 본문내용
-
일반적 정의
제품의 유용성을 정하여 주는 특성
제품을 만드는 사람의 입장에서 보는 제품의 유용성
TQM에서의 품질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제품의 유용성
제품자체의 물리,화학적인 제품품질(Product Quality)의
의미를 벗어나 그 제품에 대한 서비스의 질, 사용적합성
(Fitness for Use), 신뢰성(Realiability)등도 포함시키는
넓은 의미
종업원 제일주의
사원_서비스_이윤
‘사원들을 만족시켜라!’
사원들은 고객에게 완벽 서비스수행
만족한 고객 = 미래를 보장하는 수익
(Guaranteed Fair Treatment Program -GFTP)
► 회사 내 부당한 대우를 받은 직원은 최고 경영자에게까지
상급자의 잘못을 시정해줄 것을 요청가능.(3단계)
서베이-피드백-액션(SFA)시스템
►3단계로 구성
⒜종업원들이 29개의 익명 설문조사.
⒝문제점을 찾고 조사결과를 피드백시킴.
⒞대책의 실행계획을 짜고 문서화함.
►SQI : 기업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품질을 계량적으로
측정하기 위한 것으로 데밍 박사의 PDCA 사이클
(계획-실행-검토-조치) 도입에서 활용함.
►상대적이 아닌 ‘절대적 불만건수’를 통제의 기준으로 사용
- 의의 : 사업규모증가에 따른 배달건수 증가에도 불구하고
장기적으로 일정한 SQI의 유지 또는 불만의 감소가 목표
가 되므로 고객만족도 증가.
→ 높은 수준의 목표설정
- 참고문헌
-
생산관리 ch 6
품질경영 (김기영외, 박영사)
21세기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TQM (안영진, 박영사)
말콤 볼드리지 성공법칙 : 21세기 초일류 기업의 경영혁명, MB 경영품질 35가지 혁신습관 (MAP 자문교수단, 김영사)
대학의 TQM (이제관)
기업문화혁명 (정헌주역)
한국기업문화의 역사적 변천과 과제(논문, 이승영)
TQM에 대한 이해와 구성요소에 대한 평가 그리고 사례연구(논문)
An Empirical Study on Factors for Effective TQM Education (서창적, 김재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공항공사, 공기업] 한국공항공사의 경영합리화 -무안, 양양, 청주 국제공항을 중심으로
- 2022년 방송대 전략적간호관리 기말] 목표관리 MBO 단계 유의할점, 병원 조직의 분권화와 권한 위임의 정도 사례, 조직문화 유형 퀸모형, 간호 생산성 향상 방안, PDCA (PDSA) 방법, 환자안전 증진 전략, 전자간호기록을 고려한 간호기록의 원칙, 간호서비스 마케팅 믹스에 따른 전략 수립 단계 전략적간호관리 기말시험과제물
- [경영학] `ERP 사례`에 대한 연구
- [행정학] 우리나라 행정조직의 개요와 특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