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볼보건설기계코리아 구매혁신을 위한 ERP와 eSCM의 결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2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사례에 들어가며
2. 현재의 볼보건설기계코리아
3. 1998년, 볼보건설기계코리아가 당면한 위기
4. 기업 혁신을 위한 기반 마련: ERP System
5. ERP 기반의 eSCM 구현을 통한 경쟁력 강화
6. 달라진 볼보건설기계코리아
7. 프로젝트의 수행 시 겪었던 애로점
8. 성공적인 기업 혁신의 원동력
9. 미래의 볼보건설기계코리아
- 본문내용
-
볼보 (Volvo)
- 1927년 스웨덴에서 자동차 생산 시작
- 전 세계 20여개 국가에 제조설비 보유
- 100여 개국, 80,000 여명의 직원 보유
- 주요 사업 분야: 트럭, 버스, 건설기계,
엔진, 항공 사업 분야
볼보건설기계코리아
- 1998년 볼보건설기계 본사
삼성중공업의 건설기계 부문 인수
- 국내 굴삭기 시장 점유율 40%
비효율적인 경영 프로세스
느린 생산 시간
제품 생산해 고객에게 전달되는 시간
새로운 부품 생산 시간
경쟁사에 비해 취약한 재무관리
재고관리비용
다른 운영비용
엉성한 회사운영 프로세스
월말결산 소요시간 : 약 2주 경영의사결정 어려움
BOM의 일관적 유지 안됨 부서간 의사소통 문제
통합되지 않은 레거시 시스템
- 인수당시 삼성중공업 5가지 레거시 시스템
생산, 판매, 고객서비스, 제품디자인, 재무
시스템 통합 전혀 이뤄지지 못함 결산의 어려움
수작업에 의한 데이터 통합
부정확한 데이터
시의적절 경영의사 결정 어려움
- 일본 고츠마사에서 도입한 생산시스템
자재소요량 계획(MRP)의한 발주량 부정확
긴급 발주로 결품 자주 발생
수요예측 어려움
수작업 등을 통해 업무 프로세스 비효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