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관리] 볼보건설기계코리아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13 / 2019.12.24
- 2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기업선정
본론
볼보건설기계-코리아의 소개
성공적인 아웃소싱
ERP 위에 세워진 VCEK의 혁신
자체 eSCM 구축
7억불 수출의 탑 수상
볼보건설기계코리아의 고객중심경영
결론
- 본문내용
-
서 론 1. 기업선정 – 가. 건설기계시장의 변화
건설기계시장 추세
1. 공급과다로 인한 경쟁강도 상승
2. 내수시장의 침체
3. 건설기계의 질적 고도화
4. 고유가 및 원자재의 폭등
5. 각종 환경규제의 강화
대응책
1. 판매의 다각화 및 경쟁우위 확보
2. 수출위주의 전략 수립
3. 지속적인 R&D로 시장변화에 대응
4. 원가절감을 통한 경쟁력 확보
5. 환경친화적 기술의 확보 시급
1. 기업선정 – 나. 왜 볼보건설기계인가?
Volvo의 넓은 네트워크(판매망)
환경친화적 기업 이미지
지속적인 사회 공헌활동 실시
대규모 R&D센터 건립으로 기술 경쟁력 확보
수출중심의 판매전략
통합시스템을 이용한 경영프로세스로 경쟁력 강화
VCEK의 경영전략
국내 건설기계업계의 나아갈 방향 제시
- 참고문헌
-
KOCHAMBIZ
삼성경제연구소(SERI)
한국건설기계공업협회
볼보건설기계코리아
대한건설기계협회
외국기업 국내진출 본격화의 파장
http://www.korchambiz.net/
http://www.seri.org/
http://www.kocema.org/
http://www.volvoce.co.kr/
http://www.kcea.or.kr/
최봉(저)-CEO Information(175호)1999.1.6.
윤재봉, 김명식, 권태경(저) 대청미디어1999.1.5
정태석, 이재범, 남기찬
(서강대학교 경영학과 박사과정)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