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건설기계코리아 경영혁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회사소개
1) 볼보
2) 볼보건설기계코리아
3) 조직도
2. ERP 도입
1) 1998년 당면 위기 상황
2) ERP 도입
3. eSCM을 위한 시스템
1) VIVA
2) VICS
4. 공급업체관리 및 구매부서
변화
1) 공급업체관리(SEM)
2) 구매부서 변화
5. 달라진 볼보기계건설코리아
1) 생산공장에서 사라진 자재창고
2) 향상된 고객 서비스
6. 경영혁신의 원동력
- 본문내용
-
1. 회사 개요
ㅡ 1927년 Sweden에서 자동차 생산 시작
ㅡ 전 세계 20 여개 국가에 제조설비 보유
ㅡ 100여 개국, 80,000 여명의 직원 보유
ㅡ 주요 사업 분야 : 트럭, 버스, 건설기계, 엔진, 항공 사업 분야
볼 보건설기계코리아
ㅡ 1998년 볼보건설기계 본사가 삼성중공업의 건설기계 부문 인수 설립
ㅡ 국내 굴삭기 시장 점유율 40%
ㅡ 창원공장에서 생산되는 굴삭기와 소형 중장비의 약 80% 이상을 수출
2. 볼보건설기계코리아 ERP
2. ERP 도입(SAP ERP)
1) ERP 도입의 배경요인
ㅡ 기업 정보시스템 도입의 필요성
ㅡ 경영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기업 혁신 필요성 증대
ㅡ SAP의 ERP 구현 경험 보유
1995년 영국 공장에서 SAP의 ERP 도입 경험이 있는 인력 보유
2) 도입 추진 전략
ㅡ 2 단계 추진 전략
1 단계 시스템 변환: 1998. 4 - 1999. 8
2 단계 경영 프로세스 재설계: 1999.9 - 2001. 1
자료평가
- 12
- dkny***
(2007.04.20 17:44:4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