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S, 경영정보시스템] 구매혁신을 위한 ERP와 e SCM의 결합 -볼보건설기계코리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09 / 2019.12.24
- 2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사례에 들어가며
2.볼보건설기계코리아
3.위기속의 1998년
4.기업혁신 기반으로 ERP System 구현
5.ERP 기반의 eSCM구현을 통한 경쟁력 강화
6.eSCM을 위한 시스템
- 본문내용
-
2. 도입추진 전략
빅뱅 방식
- 2단계 추진 전략
• 1단계 : 과거 레거시 시스템에서 ERP로 변환(1998. 4 ~ 1999. 8)
• 2단계 : 1단계에서 발생한 요구사항 시스템 반영, 경영 프로세스 재설계
(1999. 9 ~ 2001. 1)
6. eSCM을 위한 시스템
VIVA
SAP의 ITS기능을 이용하여 ERP정보를 인터넷으로 연결하여 공급업체들이 직접 웹 브라우저를 통해 실시간으로 주문과 생산 및 생산량 예측 정보들을 확인하도록 지원하는 WEB EDI시스템.
2002년 6월 현재의 익스플로러 버전 오픈
구매 부서의 변화
- 인력 감축 : 95명에서 44명으로 줄어듬.
- 업무 변화
: 발주서 확인 등의 반복적인 업무는 시스템이 지원.
: 공급업체 발굴, 공급업체 기술 지도, 구매분야 비용절감 계획 수립 등 창조적 인 업무 주로 수행.
-> 운영비 감소, 경쟁력 향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