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지니스] 한진택배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23 / 2019.12.24
- 2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한진택배 소개
1) 기업이념
2) 회사 연혁
3) 조직도
Ⅱ.한진택배 서비스
1)한진택배 서비스의 종류
2) 첨단 정보화 서비스
3) 한진택배 e-Biz
4)한진택배의 물류 네트워크 현황
Ⅲ.한진택배의 강점
Ⅴ.한진택배의 약점
Ⅳ.한진택배의 외부환경과 기회
Ⅴ.한진택배의 시장위협
Ⅵ. eHANEX
Ⅶ. 우위
- 본문내용
-
택배산업은 30kg 이하의 소형화물에 대하여 기업이나 개인이 전화나 인터넷으로 예약을 하면 고객의 화물을 도착지까지 신속·정확하게 집하 및 배송해 주는 물류산업의 하나이다. 국내 택배산업은 상위 6개의 기업이 전체 택배 시장의 약 6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그 중 하나인 (주)한진은 1992년 국내 최초로 택배산업에 진출한 이래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우수한 기업이다.
그러나 최근 e-Business의 확대에 따라 인터넷 쇼핑몰, TV 홈쇼핑 등 전통적 물류와는 그 선적형태, 수요형태, 재고·주문 흐름, 주문량 등에서 큰 차이를 보이는 e-Biz 물류가 증가되고 있으며, 또한 글로벌 경제로의 개방화, 기존 경쟁사들의 인터넷에 대한 적극적 투자와 경쟁 심화 등은 한진으로 하여금 근래 물류산업의 추세인 e-Logistics로의 합류를 요구하고 있다.
실제로 (주)한진은 e-Hanex라는 명칭으로 e-Logistics를 추진, 운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실시간 서비스 내용 조회 및 택배 예약, 배송확인 및 화물추적, 견적 서비스, 영업장 안내 서비스 등의 타 경쟁사에서도 제공하는 서비스는 물론 SCM적 측면에서 화주와 고객과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상호 정보망을 연결, 활용 중에 있다. 또한 유비쿼터스 환경을 위한 일환으로서, e-Hanex를 이용하는 방법을 홈페이지를 통한 접촉 외에도 PCS, PDA 등으로도 가능한 모바일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이러한 모바일 택배 정보 서비스로 인하여 더욱 신속한 집하 및 화물추적이 가능해짐은 물론 모든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택배 예약, 배송 확인 등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환경이 만들어 졌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