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관리] VBM 가치창조경영 -KTF 굿타임 경영 사례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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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6.01.06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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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들어가며…
-가치창조경영의 등장배경
Ⅱ. 본론
1. 가치창조경영의 개념 및 필요성
2. 과거경영 기법과 VBM의 차이
3. VBM의 과정

Ⅲ. 사례 분석 - KTF

1. 고객을 위한 굿타임경영

2. 주주를 위한 굿타임경영

3. 직원을 위한 굿타임경영

4. 국가.지역사회를 위한 굿타임경영

Ⅳ. 마치며…

본문내용
VBM이란?
가치를 기본으로 기업의 목표를 설정하고
기업의 의사결정의 초점을 가치창출에 집중
하여 기업의 가치 를 극대화 시키는 관리기법


디자인 경영 전략


KTF의 디자인 마케팅 전략은 Good Time 경영실현을 위한 디자인관점의 고객가치혁신에 있으며, 이는 멋있고 편리하며 즐거운 KTF를 만들기 위한 고객지향적인 디자인경영활동에 의해 실현됩니다.

디자인의 핵심가치인 기능, 감성, 형태에 기반한 고객경험을 위하여 KTF만의 독특한 경험가치를 체계화하고 고객의 욕구에 보다 가까이 접근하고자 하였다.

또한, KTF는 Looking Good, Working Good, Feeling Good 전략을 기업경영의 전분야와 공유함으로써 KTF의 내재적 가치제고를 도모하고 궁극적으로 멋있고 편리하며 즐거운 기업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참고문헌
한국 온라인 저작권 협회 http://www.no-copy.info
오마이뉴스 http://www.ohmynews.com/
한국자유기업연구원 http://www.cfe.org/
(사)한국음악제작협회 www.kapp.or.kr
저작권법 개정(MP3관련) 토론카페 http://cafe.daum.net/mp3copyright
네이버 뉴스 http://news.naver.com/news/read.php?mode=LSD&office_id=001&article_id=0000882479§ion_id=101&menu_id=101
아무것도 바라지 않는 죽음 앞에서 - 복거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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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생각보다 내용이 없다.
  • sydney1***
    (2006.11.10 17:0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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