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경영] 시스코시스템즈 & 한진택배(e-Business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31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시스코 기업 로고
1. 시스코 기업 소개
2. 연혁
3. 사업영역 및 규모
4. 문제점
5. 문제점 해결을 위한 솔루션
6. 솔루션을 통한 성과
1. 한진택배 기업소개
2. 연혁
3. 사업영역 및 규모
4. 문제점
5. 문제점 해결을 위한 솔루션
6. 솔루션을 통한 성과
- 본문내용
-
4. 문제점
첫째 기술개발만을 연구하는 연구원들의 회사설립으로 신기술개발에만 몰두하여 경영전략에 밝지 못했다.
둘째 시스코시스템즈는 단기간에 수많은 기업을 합병하면서 인수초기에 합병한 회사들을 완벽한 자회사로 만드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셋째 업계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모든면에서 차별화가 필요했지만 초기 시스코시스템즈는 연구위주의 회사로 타 기업과 경쟁할 만한 차별화된 판매 및 운영에 대한 전략이 부족했다.
5. 문제점 해결을 위한 솔루션
첫째. 회사를 설립한 렌보사크, 샌디러너 부부가 경영일선에서 물러나고 전문경영인 존챔버스를 영입하여 보다 체계적인 경영전략을 세웠다.
둘째. Cisco Systems는 계속되는 기업 인수 과정에서 일관성 있는 통합절차를 신속하게 마무리하기위해 별도의 기술 통합팀을 운영함으로써 통합과정이 지연되어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부작용들을 최소화하였다.
셋째. 시스코의 전 사업 분야에서 적극적으로 인터넷 비즈니스 솔루션을 구현했다. 시스코는 인터넷과 시스코의 인트라넷을 통하여 핵심 데이터베이스와 정보 저장 영역을 시스코의 모든 주요 구성원, 즉 고객, 사원, 공급업체 등에게 직접 연결하여 사원 서비스, E-교육, 전자 상거래(E-Commerce), 고객 관리(CRM) 및 공급 망 관리(SCM)에 관련된 종합적인 e-비즈니스 솔루션을 구현하였다.
5- 1. 종업원을 위한 시스코의 정보화(e-Business 화)
시스코는 거의 모든 사원 기능과 역할을 인터넷 기술을 사용하여 자동화 시켰다. 시스코는 사무실에서 종이와 연필을 사용할 필요성을 제거했으며 사원 자신의 직접 서비스(Selfservice)를 원칙으로 삼고 있다. 이로 인해 생산성이 극대화되었으며 사원들은 주력업무, 즉 고객 서비스 증대와 제품 개발 및 제조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 할 수 있게 되었다.
5- 2. 고객을 위한 e-비즈니스 솔루션
전자상거래 분야에서, 시스코의 소매업자와 고객은 Cisco.com을 사용해 시스코 제품을 온라인으로 구성하여 가격을 책정하고, 주문할 수 있으며 주문 처리 상태도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 전자 상거래 주문은 시스코 전체 주문의 약 90%를 차지하며, 국제적 부문에서는 100%를 기록하고 있는 경우도 많다. 이로 인해 시스코는 세계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로서의 입지를 굳히게 되었다. 따라서 시스코 매장은 하루 24시간, 연중 무휴로 운영되기 때문에 고객은 언제, 어디서든 주문할 수 있는 것이다.
5- 3. 공급 업체 및 파트너를 위한 e-비즈니스 솔루션
인터넷을 이용한 E-Business 시스템은 시스코의 수많은 외주 공급업체와 협력하는데 있어서도 널리 사용되고 있다. 대부분의 공급 업체들은 VPN(Virtual Private Network) 기술을 사용하여 인터넷을 통해 시스코에 연결되어 있다. 이른 바 “엑스트라넷”이 구축되는 것이다. 즉, 시스코 외부에 인터넷을 통해 상호 연결되어 있는 시스코 공동체가 존재하는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