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마케팅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 1
Ⅱ. 본론 ……………………………… 1
1. 웰빙(Well-Being) 이란?
1) 의 미
2) 등장배경
3) 웰빙의 개념 …………………… 2
2. 웰빙의 특성
1) 웰빙 소비자의 특성
2) 웰빙 소비 트렌드
3) 기업의 웰빙 관점 ………………………… 3
3. 웰빙(Well-being) 산업
1) 웰빙식품
2) 웰빙패션 …………………………… 4
3) 뷰티 푸드
4) 웰니스센터
5) 스파
4. 주요 웰빙 히트 상품 ……………………… 5
5. 웰빙, 다른 시각에서 바라보기 ……………… 6
1) 웰빙트렌드의 문제점 분석
2) 웰빙 트렌드의 실상분석 ․…………………… 7
6. 웰빙 산업 전망 ………………………‥ 10
1) 웰빙코드의 영향요소
7. 웰빙으로 가는 길 ․…………………… 11
Ⅲ. 결론 ……………………………………… 11
※ 참고문헌 ※
- 본문내용
-
웰빙(Well-Being)이 무엇일까? 누구나 한 번쯤은 웰빙이라는 말을 들어보았을 것이다. 웰빙 음식, 웰빙 운동, 웰빙 야채, 웰빙 속옷, 웰빙 화장품, 웰빙 가전, 웰빙 아파트 등 웰빙 이라는 말이 안 들어가는 곳이 없을 정도다.
이렇게 중구난방으로 웰빙이란 단어가 쓰이게 된 것은 도대체 언제부터 일까? 필자는 웰빙이 현대 사회의 물질문명에 대한 사람들의 반감과 자연으로의 회귀본능, 그리고 극심한 환경오염에 따른 위기 등이 복합적으로 나타난 새로운 사회현상이라고 본다. 알다시피, 산업혁명이후 물질문명이 급속도로 발전함에 따라 식량의 대 생산과 주거환경의 개선, 그리고 항생제 및 기타 의술의 발전에 따라 생명의 연장이 가능하게 되었다. 따라서 아프리카와 일부 나라를 제외하고는 전 세계적으로 기본적인 먹고 사는 문제가 해결된 셈이다.
그러나 그에 필연적으로 수반되어 자연환경의 오염과 치열한 경쟁으로 인한 정서적 빈곤 등 각종 부작용이 속속들이 나타나게 되었다. 이른바 삶의 질에 대한 욕구가 바로 그것이다. 결국 웰빙의 인기에는 지나친 물질문명의 확장에 따른 물리적, 심리적 불안에 대한 사람들의 본연적인 방어본능이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볼 수 있겠다.
- 참고문헌
-
웰빙마케팅 : 한국형 비즈니스의 새로운 패러다임 - 김훈철 지음
웰빙마케팅 - 김영한. 임희정 지음
웰빙을 누리는 삶 - 한명규 지음
www.naver.com 네이버 뉴스 , 블로그&포스트 검색
www.yahoo.co.kr 야후 기사 검색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