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마케팅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30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1

Ⅱ. 본론 ……………………………… 1

1. 웰빙(Well-Being) 이란?
1) 의 미
2) 등장배경
3) 웰빙의 개념 …………………… 2
2. 웰빙의 특성
1) 웰빙 소비자의 특성
2) 웰빙 소비 트렌드
3) 기업의 웰빙 관점 ………………………… 3
3. 웰빙(Well-being) 산업
1) 웰빙식품
2) 웰빙패션 …………………………… 4
3) 뷰티 푸드
4) 웰니스센터
5) 스파
4. 주요 웰빙 히트 상품 ……………………… 5
5. 웰빙, 다른 시각에서 바라보기 ……………… 6
1) 웰빙트렌드의 문제점 분석
2) 웰빙 트렌드의 실상분석 ․…………………… 7
6. 웰빙 산업 전망 ………………………‥ 10
1) 웰빙코드의 영향요소
7. 웰빙으로 가는 길 ․…………………… 11


Ⅲ. 결론 ……………………………………… 11

※ 참고문헌 ※

본문내용
웰빙(Well-Being)이 무엇일까? 누구나 한 번쯤은 웰빙이라는 말을 들어보았을 것이다. 웰빙 음식, 웰빙 운동, 웰빙 야채, 웰빙 속옷, 웰빙 화장품, 웰빙 가전, 웰빙 아파트 등 웰빙 이라는 말이 안 들어가는 곳이 없을 정도다.
이렇게 중구난방으로 웰빙이란 단어가 쓰이게 된 것은 도대체 언제부터 일까? 필자는 웰빙이 현대 사회의 물질문명에 대한 사람들의 반감과 자연으로의 회귀본능, 그리고 극심한 환경오염에 따른 위기 등이 복합적으로 나타난 새로운 사회현상이라고 본다. 알다시피, 산업혁명이후 물질문명이 급속도로 발전함에 따라 식량의 대 생산과 주거환경의 개선, 그리고 항생제 및 기타 의술의 발전에 따라 생명의 연장이 가능하게 되었다. 따라서 아프리카와 일부 나라를 제외하고는 전 세계적으로 기본적인 먹고 사는 문제가 해결된 셈이다.
그러나 그에 필연적으로 수반되어 자연환경의 오염과 치열한 경쟁으로 인한 정서적 빈곤 등 각종 부작용이 속속들이 나타나게 되었다. 이른바 삶의 질에 대한 욕구가 바로 그것이다. 결국 웰빙의 인기에는 지나친 물질문명의 확장에 따른 물리적, 심리적 불안에 대한 사람들의 본연적인 방어본능이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볼 수 있겠다.
참고문헌
웰빙마케팅 : 한국형 비즈니스의 새로운 패러다임 - 김훈철 지음
웰빙마케팅 - 김영한. 임희정 지음
웰빙을 누리는 삶 - 한명규 지음
www.naver.com 네이버 뉴스 , 블로그&포스트 검색
www.yahoo.co.kr 야후 기사 검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태평양 설록차의 매출증대를 위한 마케팅 전략
  • 대해서1) 유래2) 성분3) 효능4) 녹차와 웰빙2. 태평양 설록차에 대해서1) 설록차 브랜드 전략2) 설록차의 종류3) 설록차 마케팅 전략4) 태평양 그룹 내에서 녹차사업이 차지하는 비중3. 녹차음료시장분석1) 전체음료시장2) 녹차음료시장분석3) 경쟁사 비교4. 태평양 설록차의 음료시장 진출1) BCG분석2) 포지셔닝3) 마케팅 믹스1. 녹차에 대해서1) 녹차의 유래차는 커피, 코코아와 함께 세계 3대 음료 가운데 하나로 현재 1백 60개국에서 즐기고 있다.

  • 롯데주류 ‘처음처럼 COOL`의 마케팅 전략
  • 웰빙트렌드가 시대의 흐름을 장악하고 있다고 해도, 소주에 있 어서 수년을 고집해서 형성된 충성도는 쉽게 변화시킬 수 없다고 생각한 다. 특히 소주매출의 상당부분을 차지하는 40대 이상의 남성들은 브랜드 충성도가 아주 높고 저도수에 대한 고정관념이 박혀있어 이를 변화시키 는 것 보다는 충성도가 낮고 특정한 브랜드에 대한 집착이 없는 유동층 에 대해서 마케팅 전략을 펼치는 것이 훨씬 효과적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정의한 그 유동층은 20~30

  • 샌드위치 외식업체 Subway의 마케팅 현황과 마케팅 전략 분석 및 나아갈 방향
  • 웰빙 트랜드에는 말할 것도 없이 부합되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해외에서는 널리 알려져 있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팀은 국내에서 더 활발한 마케팅 활동이 필요하다는 점을 인식할 수 있었다. 한국 내 점포는 2003년 기준 고작 51개였고, SUBWAY의 국내 마케팅 활동에 대해서도 어떤 언급도 찾을 수 없었다. 우리는 이러한 점에 착안, SUBWAY에 대해 한국의 상황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최종 목표로 연구 주제를 결정하

  • [마케팅] V라인 얼굴, 광동 옥수수수염차 -경쟁브랜드`몸이 가벼워지는 시간 17차`와 마케팅믹스 비교분석
  • 웰빙과 다이어트 열풍에 힘입어 이제는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게 된 차 음료 시장의 시장상황과 후발주자로서 차 음료 시장을 와 양분하며 무서운 상승세를 타고 있는 의 마케팅믹스를 분석하고 현재 주춤하고 있는 차 음료 시장에서의 향후 마케팅 개선방안에 대해서도 알아보고자 한다.1.3 기업 소개 (출처: 광동제약 홈페이지)기업명광동제약㈜기업비전휴먼 헬스케어 산업을 선도하는

  • [국제마케팅] 주)보끄레 머천다이징 패션의류 ON&ON 중국마케팅전략분석
  • 대해서 조사하고 현재 급변하는 시장, 특히 시장 개방정도가 높은 중국시장에서의 현지 현황 및 27개의 본지사의 마케팅 조직 및 인력의 현지화에 대해서도 조사한다.3) 영업실적을 객관적인 자료를 바탕으로 평가하고 향후 마케팅 과제에 대해서 논의해 보도록 한다. 수업내용을 바탕으로 구체적인 이해를 통해 종합적으로 원인규명에 대해 논리적으로 분석하기로 한다.조사내용1. 기업의 해외영업 및 현지 시장 진출 연혁1) 현지 시장 진출 연혁~2000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