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스토리텔링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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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2.<본론>
(1) 스토리텔링의 개념 및 중요성
(2) LG생활건강 스토리텔링 마케팅 제품 적용 사례
(3) LG생활건강 스토리텔링 마케팅 브랜드 이미지 적용 사례



3.<결론>



4.<참고자료>




본문내용

<서론>
최근 국내외 소비 트렌드를 분석해 보면 크게 두 가지 특징을 발견 할 수 있다 첫째 2000년 이후 불기 시작한 웰빙 바람이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웰빙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건강관련 산업이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그리고 또 하나의 트렌드는 트레이딩-업으로 대표되는 고급화, 프리미엄 경향이다 소비자들은 자신들에게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제품에 대해서는 알뜰 구매를 하는 대신에 여기서 절약한 돈을 자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제품에 대해서는 고급화, 즉 편중소비를 추구하는 경향이 뚜렷해지고 있다 이두가지 트렌드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는 분야가 바로 뷰티산업이다
뷰티산업의 대표 분야인 화장품 시장을 살펴보면 소비자들은 점차 친환경적이고 피부친화적인 성분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욕구에 부응하기 위해 기업들은 다양한 자연주의 컨셉트의 화장품을 출시하고 있다 백화점 채널로 대표되는 고급화장품 시장에서는 한방 컨셉트가 주요한 웰빙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업계 1위인 태평양은 한방 전문 브랜드인 설화수를 1997년에 출시해서 2007년 기준 약4700억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에 자극을 받아 국내 여러 업체들이 한방 전문 브랜드를 출시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태평양과 업계를 양분하고 있는 LG생활건강은 프리미엄 웰빙 시장이 점차 커질 것으로 예상하고 설화수에 대응할 수 있는 고가 한방브랜드인 '후'를 2003년 시장에 출시하였다 '후'는 설화수가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던 한방시장에서 강력한 경쟁자로 등장하였고 매년 20%이상 성장하면서 설화수의 강력한 경쟁자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처럼 단기간에 후발 브랜드가 선발 브랜드를 위협한 경우는 많지만 후의 전략과 성공요인은 다른 후발 브랜드의 성공사례와 명확히 차별화 되고 있는데 여러 가지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활용하여 성과를 냈다고 볼 수 있지만 그중에서도 우리조는 LG생활건강 '후'의 스토리 텔링 마케팅에 대해서 중점적으로 말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 LG생활건강
http://www.lgcare.com/
- 블로그
http://jangwujeong.blog.me/40053444911
http://minis100.blog.me/130113863765
- 뉴스 기사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1964673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1956333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080211000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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