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뮤지컬 스릴러 영화 마케팅 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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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MARKETING GOAL

CONCEPT

STRATEGY

AD STRATEGY

P&A BUDGET
본문내용
MARKETING GOAL
뮤지컬 영화는 망한다는 편견을 버려라!

매년 여름 쏟아지는 여타 호러 영화와 차별화

관객의 눈과 귀를 모두 만족시킬

* 2011년 여름을 강타할 스릴러 무비 *
스릴러 + 뮤지컬
‘막 (幕)’

TARGET ANALYSIS
■ 여름 시즌 평균 영화 관람객 수: 약 2000만 명

■ MAIN TARGET : 20대 남녀 (50%)= 1000만 명
인지도율 70% 목표 = 700만 명
예상 관객 동원율 20~25% 목표= 140~175만 명

■ SUB TARGET: 10대 남녀 (20%)= 400만 명
인지도율 50% 목표 = 200만 명
예상 관객 동원율 10~20% 목표= 20~40만 명

최종 예상 목표 전국 관객 수: 120~180만 명

MOVIE MARKET ANALYSIS
■ 흥행 요소 분석

1) 한국형 스릴러 영화의 강세
- 2008 한국 영화 상위 5위 중 스릴러 장르 2편 차지!

2) 새로운 형태의 장르믹스로 기존 스릴러와 차별화
- 감각적 영상 + 음악성

3) 여름시즌 호러영화 홍수 속에서 새로움을 찾는 관객
- 방은진 감독의 섬세한 인간 심리묘사

4)서바이벌 오디션을 소재로 관객의 친밀감 유도
- 최후의 1인에 대한 긴장감과 궁금증 유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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